고성의 맛과 멋을 찾아

송림사이로 쏟아지는 녹색의 스펙트럼과 함께 녹색의 향기가 풍경소리와 함께 고즈넉이 실려오고, 아름드리 소나무 숲이 만들어 주는 한적한 나무그늘을 따라 굽이치는 한적한 길을 걸으며 일상의 힘겨움을 털어내는 곳...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가 숲과 계곡을 찾게 만드는 요즈음 개천면 연화산도립공원내에 있는 연화산 옥천사길이 연화팔경의 절경과 함께 소박한 아름다움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옥천사길은 주차장 입구에서부터 약 2km에 이르는 아름드리 송림숲을 따라 이어진다. 이 곳은 천년고찰 옥천사와 함께 영욕의 세월을 함께 하며 오늘도 방문객들의 발길을 맞이하고 있다.

길이 시작되는 주차장에는 단단한 암반위에 용각류 공룡이 걸어간 발자국이 어지러이 찍혀있다. 일반적으로 공룡발자국은 해안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 이런 산중에 공룡발자국이 있다는 게 무척 이채롭고 신비하기까지 하다.

옥천사로 향하는 도중 1984년 건립한 "연화산옥천사(蓮花山玉泉寺)" 일주문을 지나 왼쪽으로 향하면 신라문문왕 16년(서기676년)에 의상조사가 창건한 화엄10대 사찰인 옥천사가 있다. 절 이름은 대웅전 좌측 이 끊임없이 솟아나는 달고 맛있는 샘(玉泉)이 있다는 것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현재 이곳에는 보물 제495호인 임자명반자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재가 전시되어 있는 유물전시관등이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오늘도 불자와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