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렉스(대표 최영철)는 한국화학시험연구소 폐렴균 살균시험 결과 99.99% 살균효과가 있는 성적서를 획득한 은폼 살균 샤워기를 국내 출시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실버렉스 은폼 살균 샤워기’로 불리는 이 샤워기는 은(순도 99.99%)의 표면적을 그물망 형태의 폼으로 6,000배 늘여 만든 은폼이 내장된 샤워기로, 천연 항생제라고 할 수 있는 은의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폐렴균 살균테스트에서 99,99%의 살균력을 발휘하는 획기적 제품으로 공인받고 있으며, 은을 이용 세균의 번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살균하는 샤워기로는 세계적으로 유일하다.

지난 5월 2일 MBC TV의 ‘생방송 오늘’ 프로그램에 샤워기 내의 세균문제가 방송되었고, 또한 미국 내의 뉴스에서도 샤워기 내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세균이 검출됐다는 보도가 나와 충격을 안겨준 바 있다.

美 콜로라도대학 연구팀이 미국 내 9개 도시의 샤워기 헤드를 조사한 결과 조사 대상 샤워기 가운데 3분의 1 이상의 샤워기 에서 폐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세균이 검출됐다는 보도도 전해진 바 있는데, “고령자나 임산부, 질병에 걸린 사람들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감염질환이 발병할 위험이 높다”고 강조했다.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실버렉스에서 개발한 은폼(silverfoam) 기술은 80여건의 국·내외 특허를 획득함과 함께 서울국제발명대전 등 다수의 국제발명전에서 금상 등 10개의 상을 수상한 것으로, 자체적으로 살균력이 탁월하여 샤워기뿐만 아니라 가습기, 살균수기, 비누 등 다양한 생활제품에 접목되어 살균용 제품으로도 생산되고 있다.

또한, 이번에 국내 출시한 실버렉스 은폼 살균 샤워기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소비자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한 유망 중소기업들의 ‘히트500상품’으로 선정되었고, 이미 우리나라뿐 아니라 미국, 일본, 독일 크로아티아 등에 수출되고 있는 인기상품이다.

현재 실버렉스몰(www.silverexmall.co.kr)에서 판매 중에 있으며, 제품문의는 전화(032-821-660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