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많은 여성들이 "가정에서 하는 화장과 전문가들이 하는 화장은 어떻게 다른가 "라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이러한 질문에 대하여 대구 수빈아카데미의 배인순 원장은 "가정에서의 화장은 그저 단순히 자신의 얼굴을 최대한 아름답게 꾸미는 것에만 한정되어 있을 뿐이지만, 전문가들은 T.P.O 즉, 시간과 장소, 목적에 맞는 컨셉을 정확하게 찾아내는 메이크업을 함으로써 어느 곳에서나 잘 어울리게 될 수밖에 없다"고 한다.

배인순 원장은 전문가들이 하는 화장을 간단히 소개를 하면 이마를 넓은 부위부터 바른 후 좁은 부위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 양 볼과 이마, 코를 따라 내려와 턱선까지 고루 바른 후 눈두덩, 콧방울, 입술 주변 등까지 꼼꼼히 바른다.

화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제품이 고루 흡수되도록 가볍게 충분히 두드린다. 화운데이션을 바르고 난 다음 커버가 덜된 부분은 컨실러로 점을 찍듯 커버를 해주며, 아이섀도 색상과 같은 계열의 밝은 크림 타입 아이베이스로 눈가를 깨끗하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속눈썹과 가까운 부분에서 시작해 점차 둥글게 그라데이션하며 아이섀도를 바른다. 밝은 포인트 컬러를 눈 앞쪽 1/3 부분과 눈썹뼈 부분에 바른다.

특히 전문가들은 볼화장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 블러셔 브러시를 이용하여 미소를 지었을 둥글게 튀어나오는 부분을 둥글리듯 부드럽게 블러셔를 바른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한 가지 색상만을 고집하지 말고 2∼3가지 색상을 믹스하여 사용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훨씬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한편, 23년 전통의 대구 수빈아카데미는 뷰티 분야의 취업 교육 및 미용, 메이크업, 피부관리, 네일리스트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뷰티스타일리스트학원이며 수많은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연예인 스타일리스트를 배출하고 취업만을 위한 기능인 양성이 아니라 뷰티 관련 산업분야에서 활동할 전문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