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주간지 CNB저널, 인터넷 언론 CNB뉴스(www.cnbnews.com)를 발행하는 CNB미디어가 CNB뉴스 창간 7주년을 맞아 서울대 어린이병원과 함께 5월 3일부터 14일일까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CNB갤러리에서 소아암 어린이 돕기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형편이 어려워 수술이나 치료를 받지 못하는 소아암 어린이 환자들을 돕기 위한 행사로 수익금은 어린 환자들의 치료와 수술비용으로 서울대 어린이 병원에 기증된다.

전시는 사랑, 나눔, 기쁨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꾸며지며 작가 28인이 회화·사진·조각 등 다양한 작품 46여 점을 기증 및 출품해 전시되며 전시 기간 동안에는 소아암 어린이와 관련된 영상물도 상영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유망 작가 또는 앞날이 기대되는 젊은 작가의 작품이 소개함으로써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현대 한국 미술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작품을 기증한 작가들은 CNB저널 표지에 실렸던 작품의 작가들로 김남표, 김민경, 김보미, 김신혜, 김여운, 김영주, 김지희, 두민, 문활람, 박대조, 박승훈, 양문기, 양태숙, 우창헌, 원종신, 이계련, 이재상, 이하, 장성훈, 전병현, 정미정, 정연연, 조문기, 주성준, 최영욱, 함수연, 황나현, 황부용(가나다 순) 등이다.

전시회는 서울대 어린이병원이 주최하고, CNB저널이 주관하며 CNB갤러리가 기획했다.

전시에 참여한 작가 중 11명이 함께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두민, 황부용, 주성준, 김신혜, 박대조, 김영주, 정미정, 장성훈, 정연연, 원종신, 문활람)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