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알에프트레이딩(대표 박자영, www.strider.co.kr)이 미국 유아 승용완구 브랜드 스트라이더 스포츠(Stridersports)社의 ‘스트라이더 프리바이크’를 한국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트라이더 프리바이크’는 미국의 유아 승용완구 브랜드 스트라이더 스포츠(Stridersports)가 개발한 자전거로 ‘페달 없는 자전거’라고도 불리지만 정식 명칭은 ‘밸런스 바이크’, 또는 ‘밸런싱 자전거’다. 세발자전거나 보조바퀴 자전거의 과정을 대체할 수 있어, 이미 미국, 일본, 영국, 호주, 캐나다, 프랑스, 이스라엘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밸런스 바이크는 아이가 발로 밀어 움직이는 방식의 2세부터 5세까지 유아들을 위한 자전거로 세발자전거보다 오히려 안전할 뿐 아니라 균형감각 향상을 통한 지능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형적으로는 다양한 색상을 채택해 소비자 취향을 만족시키고 BMX를 모티브로 자전거의 단순화 및 3.1kg 경량화를 실현해 이동시 편리하다.

내형적으로는 풋레스트(footrest)를 도입한 독특한 프레임 구조로 글라이딩과 라이딩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고, 아이의 성장에 맞춰 핸들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306도 회전이 가능한 핸들바를 도입했다.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안장과, 305mm 롱 시트도 갖추어 아이의 성장에 맞추어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라이딩이 익숙한 4세 이상의 아이들을 위해 브레이크 장착이 가능하도록 했고 펑크가 나지 않는 타이어 등을 갖추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