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1동 자생단체장과 동주민센터(동장 고진용)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시간을 쪼개어 2011년 4월21일 가정으로부터 소외된 아동 28명이 생활하고 있는 아동복지시설 선재동자원(지산스님)을 찾아 시설아동을 위문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호원1동 자생단체와 동 주민센터에서는 아동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에 없는지 애로사항을 직접 체험하면서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통해 훈훈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이번 봉사활동을 계획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4월 21일 관내에 소재한 선재동자원을 찾아 아동들이 좋아하는 간식과 격려물품을 전달하고, 아동들을 보호하고 있은 지산스님으로부터 아동생활과 시설에 대하여 설명을 들은 후 봉사활동에 들어갔다.

자생단체장과 동장, 동주민센터 직원들은 아동 숙소 청소 및 고장난 수도꼭지와 출입문등을 직접 수리해 주었으며, 여직원들은 아동들이 먹을 음식을 조리하고 배식하는 등 봉사활동 실시했다. 선재동자원 지산스님은 온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시설을 방문하여 준 것에 감사를 표시했으며 아동들이 티없이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진용 호원1동장과 직원들은 7년전부터 동전을 모아 매월 정기후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가 1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설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하여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