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4월 19일 시청 푸름이방에서 「시민과 함께한 희망 나눔 이야기」란 주제로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어린이집 원생, 사회복지 관련 기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함께한 희망나눔 이야기"시간을 가졌다.

이날 희망나눔 이야기 시간에는 희망케어센터와 자원봉사센터의 네 번째 돌을 맞아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3일 까지 진행한 문화, 희망, 행복, 재능 등 4개 테마로 구성 총 18개 나눔 행사로 펼쳐졌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시민과 관계자 등이 한 자리에 모여 나눔 운동을 다시 조명하고 다양한 나눔 실천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갖은 뜻 깊은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나눔에 참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나눔 운동 보고 및 후원자, 자원봉사자 나눔운동 참여 소감 나누기로 채워졌으며 특히, 고사리 손으로 모은 저금통을 들고 온 강산유치원생의 사랑의 저금통 전달과 E-마트 3개 지점(호평 남양주점, 도농점, 진접점)에서 포장이 훼손되어 팔 수 없는 쌀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희망 나누 米 전달식도 열려 또! 다른 나눔을 실천하고 나눔 이야기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남양주시 이석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희망 나눔 운동을 통해 다양한 나눔 실천사례를 보여 준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이런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어 소외계층과 나눔에 동참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 도시로 기억되고, 거듭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