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歌王(가왕) 조용필이 15일 전남 고흥군 소록도를 찾아 희망의 멜로디를 전했다. 또, 함께 참여한 세관은 사랑의 의류를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세관장 천홍욱)은 15일 조용필의 소록도 자선공연에 참여해 사랑의 의류 1000점을 한센병 환우들에게 함께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영국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와 자선공연에 이어 올해도 한센인 가족을 찾아 자선공연을 하는 조용필의 따뜻한 사랑 나눔에 작지만 보탬이 되고자 사랑의 의류 전달을 함께한 것. 세관이 준비한 의류는 상표권자와 검찰의 동의를 얻어 위조상표를 제거한 티셔츠 1000점이다.

세관은 매년 의류 등 몰수한 상표권 침해물품을 상표권자와 검찰의 동의를 받아 상표제거작업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등에 기증해오고 있다.

사랑의 의류를 전달한 천 세관장은 "올해 대한민국 최고 가수 조용필씨의 희망의 멜로디와 함께 한센인과 세상을 잇는 마음의 다리를 놓는데 일조해 더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날 의류 전달과 함께 오후 2시 국립소록도병원 우촌복지회관에서 열린 공연에서 조용필은 '꿈', '친구여' 등 따뜻하고 감동의 메시지가 담긴 대표 10여곡을 열창했다.

의료진 등 병원관계자와 오랜 세월 외롭게 살아온 한센병 환우 500여명은 조용필이 전하는 희망과 소통의 멜로디에 귀기울이며 모처럼 세상의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세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을 찾아 사랑 나눔 행사를 계속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