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렵한 V라인 얼굴형이 각광받으면서 볼이나 턱에 유독 살이 몰린 여성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볼과 턱의 살들은 나이 들수록 축 처지고 팔자주름까지 눈에 띄어 심각한 스트레스를 만들기도 쉽다.

턱에 살이 많은 이모(29·여)씨는 '이중턱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몇 개월 동안의 다이어트를 통해 살을 살은 5kg 정도 뺐지만 턱에 살만은 그대로여서 고민이다. 이씨는 축 늘어진 턱살 때문에 나이 들어 보인다는 소리를 듣다가 결국 병원을 찾아 아큐리프트를 받았다. 이씨는 "턱살이 많아 스트레스가 심했는데 날렵한 얼굴형이 되어 만족스러우며 주위에서 더 어려진 것 같다는 말도 들었다"고 말했다.

볼이나 턱에 살이 많은 여성들은 일명 '불독살'이 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나이 들수록 살이 처지고 얼굴 곳곳에 탄력이 떨어져 동안형 얼굴과는 점차 거리가 멀어진다.

볼이나 턱 등 얼굴 살은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더구나 얼굴의 살은 몸처럼 옷으로 살을 가리기도 어려워 심적 고통이 크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시간이 부족하거나 아무리 노력해도 볼이나 턱살이 빠지지 않고 피부 처짐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에서 아큐리프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박재우성형외과 박재우 원장은 "볼이나 턱 같은 특정부위의 살이 잘 빠지지 않고 고충이 크다면 아큐리프트를 고려해볼 만하다"며 "아큐리프트는 안전하고 지방세포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거하여 단기간에 효과를 보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 볼이나 턱살 빼기에 어려움 겪는 여성들, 아큐리프트 효과적

아큐리프트는 안티에이징 시술로 올해 초 미국의 한 유명 패션지에 '향후 10년을 이끌어 갈 혁신적인 미용기술 10가지'라는 기사로 소개되면서 국내에 알려졌다.

피부 속으로 직접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삽입하여 치료하는 방법으로 지방을 아주 잘 녹이는 성질이 있어 획기적인 지방분해가 가능하다. 또한 통증이나 흉터나 멍, 주변 조직손상 같은 염려가 적고 효과가 좋아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아큐리프트로 지방흡입과 동시에 리프팅 효과까지 있어 더욱 확실한 V라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레이저가 피부 속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주름을 제거하고 탄력이 더해진다.

이 시술은 운동이나 다이어트로도 해결되지 않는 턱라인이나 처진 볼살, 팔자주름 등에 적용된다. 지방세포의 숫자 자체를 줄이는 시술이기 때문에 요요 현상이 드물며 젊은층뿐 아니라 '회춘성형'의 일종으로 중장년층에게도 선호 받고 있다.

박재우 원장은 "아큐리프트는 얼굴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동안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액취증이나 겨드랑이, 옆구리, 아랫배 등의 지방제거에도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얼굴에 살이 없는 여성보다는 볼이나 턱 주변에 지방이 많은 여성에게서 특히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고 말했다.

아큐리프트 시술은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로 진행되어 환자들의 부담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수술 후 1개월 정도가 지나면 부기와 멍이 완전히 빠져 변화를 실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