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무보정 사진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사후 보정 없이도 완벽한 피부와 몸매를 선보이는 스타들의 모습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특히나 잡티 하나 없는 여배우들의 피부는 여드름과 흉터로 고민하는 수 많은 여성들의 질투 어린 부러움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등이 만들어낸 여드름! 동안 피부와 미모를 묻히게 하는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청담에 위치한 피부 관리 전문 드림클리닉 의료진은 "여드름은 또렷한 이목구비를 가릴 뿐 아니라 평소 자기관리가 부족한 사람으로 인식될 수 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해 평소 세안에 신경 써야 하고 손으로 여드름을 짜면 여드름 흉터나 여드름 자국, 색소침착 등이 생기므로 전문의에게 상담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우선 모공에 노폐물이 끼지 않도록 깨끗한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너무 자주 세안을 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 속의 수분을 증발시켜 각질의 생성을 유도할 수 있으므로 하루 두 세 번의 세안이 바람직하다.

각질제거를 위해 스크럽 제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클렌징 폼으로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세안하고 세안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 크림 등의 보습제를 바로 발라주어야 한다.

이미 얼굴에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나 자국이 많을 경우에는 피부과를 찾아 스케케일링이나 필링, 박피와 같은 화학치료나 IPL, 프락셀 제나 등의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여드름 치료에 많이 사용되는 스킨 스케일링, 필링 등의 화학치료는 각질층과 피부를 얇게 벗겨내어 새로운 피부의 재생을 돕는 치료법으로 피지 분비를 막고 있는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 시술 후 피부가 촉촉해지면서 얼굴색이 맑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케일링이나 필링 등의 치료는 화끈거리는 정도로 통증이 거의 없으며 시술 후 발생하는 각질은 손으로 떼어내지 말고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가 심한 사람에게는 레이저를 통한 치료가 효과적이다.

드림클리닉에서 시술중인 '프락셀 제나 레이저'는 피부에 미세한 수천 개의 구멍을 뚫어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손상된 피부가 건강하게 재생되도록 하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로 여드름 흉터 치료에 탁월하며 피부톤 개선, 주름 개선 등이 가능하다.

그러나 술자리가 많은 3∼4월, 20대 피부라고 하더라도 알코올을 많이 섭취할 경우 수분을 쉽게 잃어버려 거칠어지고 푸석푸석해질 수 있으므로 술자리를 피할 수 없게 된다면 물을 많이 마시고 술자리가 끝나면 몸을 움직여서 술의 체외배출을 돕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