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양의 아름다운 섬나라 몰디브가 ‘가을 허니문’ 인기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1,00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몰디브는 산호가 자라서 만들어진 섬들로 구성되어 있다. 200여개의 유인도중 100여개의 섬에 리조트가 운영되고 있어 해마다 전세계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몰디브의 특징은 산호초로 만들어진 ‘라군’과 ‘눈부신 코발트 블루 바다색’ 여기에 인간의 손길이 더해져 럭셔리한 리조트가 만들어 지면서 완벽한 지상낙원이라 평가를 받고 있는 점이다.지난 2004년 인도네시아의 수마트라에서 발생한 강진의 여파로 밀려온 ‘쓰나미’로 인해서 잠시 잠긴섬도 있었지만 자연보존을 위해 개발을 하지 않은 ‘산호초’들이 방파재 역할을 하면서 몰디브를 지켜내었고 피해가 적었다.

일본에 밀어닥친 ‘쓰나미’ 영향은 국내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봄 허니문’과 ‘해외여행’에 대한 기피가 팽배하면서 여행업계에도 큰 타격을 받고있다. 더군다나 방사능의 유출과 확산으로 불안감은 더 조성되고 여행업계는 ‘제2의 쓰나미’가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전화위복’ 이란 말처럼 이러한 영향에서 ‘벗어난 안전지역’을 찾으면서 요즘들어 ‘장거리’여행이 인기를 끌고있다.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급상승’하고 있는 지역이 ‘몰디브’다. 우선 안전성과 휴양지로 최적의 허니문 지역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가을시즌’ 몰디브 비수기가 ‘가을허니문’에 있어서는 최적의 성수기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몰디브중에서도 올 가을 시즌에 맞추어서 신규로 오픈한 리조트와 근거리보다는 원거리 지역 ‘수상비행기’또는 ‘국내선’으로 이동하는 지역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멘토투어는 2011년 ‘가을 몰디브 허니문 상품’을 셋팅 완료하고, 올 가을 적합한 ‘몰디브 허니문 리조트’를 점검 해본다.

먼저 국내선 지역에 있는 리조트는 ‘알릴라 하다하’와 ‘샹그릴라 빌링길리’ ‘식스센스 라무’리조트를 추천한다. 몰디브 중에서도 자연환경이 우수하고 다양한 허니문 특전이 준비되어있다.

완벽한 럭셔리 허니문을 계획중이라면 ‘앙사나 벨라바루’의 ‘인오션빌라’와 ‘반얀트리 마디바루’리조트를 추천한다.마디바루 리조트는 섬하나에 풀빌라6채로 완벽한 프라이버시와 ‘개인요리사’까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규오픈 리조트를 기대를 모으고 있는 ‘쥬메이라 데바나푸시’와 ‘쥬메이라 비타벨리’리조트도 관심의 대상이며 ‘비타벨리 리조트’는 오픈프로모션으로 4박 이용시 1박을 무료로 제공한다.

몰디브는 섬하나에 리조트 하나로 구성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 리조트를 선택하기가 쉽지않다. 가을 허니문을 준비하는 예비허니무너라면 우선 예산과 전체 허니문일정을 기준으로 리조트를 골라본다면 빠른 선택을 할 수 있다.

몰디브는 리조트 선택보다도 항공을 먼저 선택하고 리조트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다. 몇몇 일자에는 벌써부터 항공이 막히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몰디브 가을 허니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멘토투어(www.mentotour.com)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