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인하다고 말하는 4월, 아르바이트생들에게는 풍성한 한 달이 될 전망이다. 꽃샘추위가 물러가면서 크고 작은 행사와 함께 각종 단기 아르바이트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이 구직자들이 눈여겨보면 좋을 단기 아르바이트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봄꽃 따라 만개한 축제 아르바이트 = 봄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축제 단기 아르바이트도 모집을 시작했다. 경남 창원에서는 오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제 49회 진해군항제가 열린다. 관련하여 군항제 부대행사 중 하나로 오는 3일 개최되는 전국한시백일장 진행요원 아르바이트생을 일급 5만원에 모집하는 등 장터행사 도우미, 체험부스 진행요원 등의 단기 아르바이트생 모집이 이루어지고 있다.

제7회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가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 아산맨파워㈜는 여의도 봄꽃 축제 행사기간 동안 주차관리 업무를 담당할 아르바이트생을 이달 7일까지 모집한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일원 도로상에서 주차질서 계도 및 관리, 안내하는 단순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총 12일간 근무를 통해 80만원의 급여를 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23세부터 43세까지의 신체 건강한 남성에게 주어진다.

연화연출 업체 불꽃사랑에서는 오는 9일 천안 북일고에서 열리는 벚꽃축제에서 불꽃놀이 설치 등 보조 작업을 담당할 알바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8명, 20~35세의 신체 건강한 남성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일급 7만원과 중식 및 석식이 별도로 제공된다.

행사 진행요원 아르바이트 = ㈜민커뮤니케이션즈는 국제해킹방어대회 ‘CODEGATE 2011’을 함께 할 진행요원을 모집한다.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보안컨퍼런스 및 해킹방어대회에서 근무하게 되며 일 5만원의 급여를 받는다. 성별, 연령과 관계 없이 진행요원 경력자 및 영어 능통자를 우대 채용한다.

루앤미디어는 경주 현대호텔에서 진행되는 패션쇼 현장 업무를 도울 헬퍼를 모집한다. 의상학과, 의류학과 등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들을 모집하며, 연령의 제한은 없으나 여성만 지원할 수 있다. 급여는 일급 3만원이 현장에서 지급되며, 식대가 별도로 지급된다. 마감은 이달 5일이다.

㈜가드웨이는 TVN오페라스타 공개방송 진행요원을 2일까지 모집한다. 상명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오후 11시 생방송에서 관객 이동안내 및 주차요원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첫 생방송인 관계로 근무 종료 시간은 정확하지 않다는 게 업체의 설명. 따라서 오후 4시부터 익일 새벽 1시 정도까지 심야근무가 가능한 경우만 지원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18~28세의 남성에게 주어지며, 급여는 일급 4만원이다.

그 외 눈에 띄는 이색 단기 아르바이트 = 무료로 해외여행을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도 있다. 비키니 비치웨어 전문 쇼핑몰 7일간의 휴가에서는 허니문웨어 피팅 모델을 모집하고 있다. 모델로 뽑히면 월 1회 가량 사이판, 괌, 발리, 몰디브 등 해외 비치 리조트에서 촬영하는 제품 화보 촬영에 동행하게 된다. 급여는 경력 및 스타일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해외 촬영시 일급으로 계산하여 지급된다. 지원자격은 남성의 경우 신장 176~182cm의 20세 이상 성인에게, 여성은 160~170cm 신장에 44~55 사이즈의 20세 이상 성인에게 주어진다.

하루 종일 버스를 타야 하는 일도 있다. (재)한국산업관계연구원은 농어촌 버스 탑승객을 조사하는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 동안 청양군의 버스 승객을 조사하는 알바생을 일당 6만원에 모집하고 있다.

집에 가만히 앉아서 2시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10만원의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아르바이트도 있다. UI컨설팅 업체 유투시스템에서는 서울-경기지역 거주자 중 스마트TV를 사용자를 모집, 거주지를 방문하여 테스트 및 인터뷰를 진행한다. 약 1시간 30분 가량 소요되는 인터뷰를 마치면 10만원의 사례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