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인터넷, 잡지 등 다양한 매체에서 수없이 접하게 되는 광고 중 유독 여성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바로 여배우들의 화장품 광고이다. '미'에 대한 끊임없는 욕망을 가진 여성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시키는 화장품과 이 시대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배우와의 만남은 저절로 시선을 끌기 충분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색조화장 하나 없이 투명한 피부와 예쁜 얼굴선을 뽐내며 활짝 웃고 있는 여배우들. 또렷하고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 이목구비와 V라인의 턱선, 볼륨감 있는 광대를 가진 그녀들은 한결같이 '동안'을 자랑한다.

세월이 흘러도 동안(童顔)을 유지하는 그녀들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그 해답은 바로 '광대뼈'에 있다. 얼굴의 크기와 입체감을 좌우하는 광대뼈는 인상을 결정하는 큰 요소 중 하나인데 광대가 크거나 심하게 돌출돼 있으면 성격이 드세 보이거나 화난 것 같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또 얼굴에 입체감이 없어 밋밋해 보이는 얼굴은 큰 얼굴로 보이기 딱 좋다. 이런 사람들은 나이가 들고 얼굴살이 점점 빠지면서 광대뼈가 도드라져 보이고 얼굴의 굴곡과 함께 그림자까지 생기게 된다.

이러한 증상을 극복하고 입체적이고 작은 얼굴을 갖고 싶다면 '동안광대수술'이 적합하다. 국내 최초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에서 개발한 '동안광대수술'은 새로운 광대 수술법으로 수술 후 볼처짐이 오지 않도록 완전고정 더블 리프팅을 시행하여 확실한 얼굴 축소와 함께 3차원 입체감을 구현해 준다는 것이다. 이는 45도 돌출된 광대와 옆으로 튀어나온 광대를 축소와 함께 앞 얼굴의 볼륨을 유지해 주어 작고 갸름한 얼굴로 변신시켜 귀엽고 어린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동안광대수술'의 또 다른 특별한 장점은 '트라페조이드 회전 절골술'을 시행하는 것이다. 트라페조이드(Trapezoid)는 사다리꼴이란 뜻으로 앞 광대(45도 광대)의 일부를 트라페조이드 모양으로 절골해 볼륨을 줄이면서 입체감을 준다. 관골궁 부분을 절골하여 안으로 넣은 후 뼈가 아래쪽으로 움직이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하며 피부와 광대뼈의 분리를 최소화 한다. 이는 볼처짐의 원인이 되는 뼈의 하방 이동과 피부 자체의 처짐을 방지시킨다.

수술을 결정했다면 정확한 수술로 최고의 결과를 낳기 위해 X-ray, 3D-CT촬영을 통해 정확하게 분석하고 진단하여 수술 계획을 철저히 세우는 것이 중요한데 아이디병원 이지혁 안면윤곽센터장은 "동안광대수술로 수술 전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술인 만큼 병원 선택과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 임상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며 "수술 전 담당 집도의의 얼굴뼈 수술 케이스와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 여부, 얼굴뼈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인지 등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