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미녀배우 김희선이 라이프캐주얼 브랜드인 볼(VOLL)의 봄화보를 통해 다양한 아우터를 이용한 봄나들이 패션을 제안했다.

따뜻한 봄, 연인 혹은 가족들과 봄나들이를 가고 싶지만 변덕스러운 꽃샘추위에 무엇을 입어야 할 지 고민이다. 겨울 옷을 입자니 낮에는 너무 답답해 보이고, 가벼운 봄 옷을 입자니 아침 저녁으로 매서운 날씨가 무섭다.

볼의 김은영디자인 실장은 ‘일교차가 큰 봄에는 화사하면서도 가벼운 봄 아우터를 코디하면 로맨틱한 봄 나들이룩을 만들수 있다’고 조언했다. 볼(VOLL)의 화보를 통해 김희선이 추천하는 ‘花사한 데이트를 위한 花사한 봄 아우터’를 알아보자.

비비드 컬러로 봄기운 물씬

오렌지, 레드, 옐로 등 대담하면서도 화려한 비비드 컬러가 올해는 더욱 핫 하고 세련돼졌다. 작년 봄에는 상·하의 중 한가지 아이템을 선택하여 코디를 하는 포인트 비비드 패션이 유행이었다면, 올해는 위, 아래를 모두 튀는 컬러로 코디하는 더욱 강렬한 비비드 패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비비드 컬러를 이용한 코디가 어렵다면 비비드 컬러의 코트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비비드 컬러의 코트 자체가 포인트가 될 뿐만 아니라 장소에 따라 코트를 벗으면 또 다른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김희선은 화사한 옐로 코트를 이용한 비비드룩을 선보였다. 김희선이 착용한 코트는 화사한 노란색 코트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도시적인 느낌을 더했다. 코드 속에는 여성스러운 진주와 리본장식의 흰색 블라우스에 단정한 검은색 하의를 코디하였는데, 힙선을 가리는 기장감과 슬림한 디자인의 코트가 날씬한 몸매를 강조해 준다.

트렌치 코트의 변신은 무죄!

봄이면 빼놓을 수 없는 트렌치 코트. 매년 다른 길이의 기장, 색상, 소재들로 새로운 해를 알렸다면 올해는 아예 야상, 케이프 등 다른 스타일로 변신이 가능한 트랜스포머 트렌치 코트들이 선보이고 있다. 트랜스포머 트렌치 코트는 코트의 일부분이 분리가 되는 형태로 코디하는 방법에 따라 빈티지한 야상 점퍼, 로맨틱한 케이프 코트,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 등 다른 느낌으로 연출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날씨에 따라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김희선이 화보에서 선보인 트렌치 코트는 야상점퍼로도, 트렌치 코트로도 착용이 가능하다. 평소에는 평범한 트렌치 코트지만 탈부착이 가능한 져지베스트를 코디하고 소매로 접어서 버튼으로 고정한 뒤, 허리 부분을 조여 주면 캐주얼한 야상 점퍼로 즐길 수 있다. 화보 속 김희선은 단정한 블루셔츠에 톤온톤의 백을 코디하여 스포티하면서도 깔끔한 룩을 완성했다.

라이더재킷으로 믹스앤매치 완성

브라운, 베이지 등 화사한 색상에 좀더 가벼워진 라이더 재킷들이 봄철 패셔니스타의 대표 완소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라이더 재킷은 힙을 살짝 덮는 기장의 티셔츠와 스키니로 코디하거나 쉬폰소재의 스커트, 꽃무늬 원피스와 같은 여성스러운 원피스와 믹스매치하면 세련된 나들이룩을 완성할 수 있다.

김희선은 라이더 재킷과 정장을 코디한 믹스매치를 제안했다. 김희선은 힙을 살짝 덮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니트에 검은색 스키니 정장 바지와 라이더 재킷을 코디하여 시크하면서도 단정한 오피스룩을 완성했다. 특히, 김희선이 착용한 라이더 재킷은 후드 워머를 탈부착할 수 있어 캐주얼한 느낌을 살리고 싶거나 쌀쌀한 날씨에는 후드를 부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