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태블릿 시장에 새로운 혁명을 일으킬 삼성전자의 전략 태블릿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22일 ‘CTIA 2011’가 열리고 있는 미국 올랜도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 센터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Samsung Mobile Unpacked)’ 행사를 갖고 전략 태블릿 ‘갤럭시 탭 10.1’과 ‘갤럭시 탭 8.9’ 등 2종을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탭 10.1/8.9’의 가장 큰 특징은 삼성 모바일 DNA를 집약하여 기존 태블릿의 한계를 넘어선 휴대성과 이동성을 구현했다는 것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허니콤 플랫폼에 제조사 UI(삼성 터치위즈 UX)를 탑재하여, 다른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품과 차별화된 S/W 경험을 제공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태블릿 시장에서 삼성의 모바일 DNA가 탑재된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태블릿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현지 미디어, 사업자, 블로거, IT 얼리어답터 등 400여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삼성 갤럭시 탭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탭 2종은 ‘태블릿은 무겁고 휴대하기 힘들다’는 고정 관념을 깬 혁신적인 두께와 무게로 태블릿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 갤럭시 탭 10.1/8.9’는 두께가 연필 두께 수준인 8.6mm로 현존하는 동급 태블릿 중 가장 얇은 초슬림 두께를 자랑한다.

또한 갤럭시 탭 10.1/8.9는 각각 595g/470g(3G모델 기준)을 구현했으며 ‘갤럭시 탭 8.9’는 커피전문점의 레귤러 사이즈(473ml 기준)와 비슷한 초경량 무게를 구현해 이동성과 휴대성을 극대화 했다.

두 제품 모두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허니콤에 1GHz 듀얼 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탑재하여 빠른 태블릿 사용환경은 물론, 최근 4G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HSPA+ 21Mbps망을 지원해 초고속 무선 인터넷도 이용할 수 있다.

UI도 대폭 강화됐다. 갤럭시S 등 삼성 스마트폰에 탑재되었던 터치위즈 UX를 태블릿에 최적화 시켜 라이브 패널, 미니앱스 트레이 등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라이브 패널은 PC 바탕 화면을 꾸미듯이 날씨, 뉴스, 사진, SNS 등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시간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미니앱스 트레이는 PC와 같이 동시에 최대 2개의 창을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쉽고 편리하게 멀티태스킹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다. 작업 중에 화면 하단을 터치하면 추가로 작업 할 수 있는 6개의 옵션을 보여 주며, 그 중 하나를 선택하면 추가 화면이 팝업되어 서로 다른 2개의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갤럭시 탭 10.1’은 10.1인치 WXGA(1280X800) 대화면, 풀HD급 동영상 재생, 듀얼 서라운드 스피커 탑재 등 고화질 영상을 생생한 사운드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등 최고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갤럭시 탭 8.9’는 8.9인치 WXGA(1280X800) 디스플레이 사이즈로 외부 혹은 모바일 오피스 환경에서 태블릿 사용이 많은 소비자에 적합한 기기로 리더스 허브, 뮤직 허브 등 삼성의 프리미엄 컨텐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스코, 사이베이스 등의 보안 솔루션을 통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이 구축되어있다.

특히, 시스코의 애니커넥트(AnyConnect)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회사 서버에 접속하여 태블릿의 넓은 화면과 이동성을 활용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두 제품 모두 자이로스코프 센서, 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200만 화소 전면카메라, 16/32/64GB 대용량 메모리, 와이파이(a/b/g/n), 블루투스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