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와 로레알코리아는 지난해 7월 20일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5천만원씩 2억 5천만원을 여성발전기금에 출연하기로 약정하고 2011년도 첫 번째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가 주관하고 로레알코리아가 여성 재취업 캠페인의 일환으로 재정 등을 지원하며 정부와 기업이 협력하는 임신과 출산을 위해 일터를 떠난 여성인력의 성공적 사회복귀를 지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유망직종으로 부상하고 있는 온라인마케터와 인사전문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 각각 4월 11일과 4월 18일부터 약 2개월 과정으로 30명씩진행될 예정으로 체계적인 3단계 과정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실무교육은 총 80시간으로, 온라인마케터 양성코스에서는 검색엔진, 소셜미디어 마케팅, 온라인광고시스템 등 인터넷마케팅 운영 전반에 대한 실질적 교육을 실시하고, 인사전문가 양성코스에서는 노무관리의 이해, 근로계약서/취업규칙작성실무 등 기업 내 인사시스템 전반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위 과정들은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도로 사전에 관련 직종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체로부터 수요조사를 실시, 이를 바탕으로 기획되었다.

교육생들에게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참여기관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우수기업체를 발굴하여 DB를 구축하는 등 우수 취업처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수료생들에게는 중견기업체 및 외국계기업 취업을 위한 리쿠르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지속 발전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로 취업을 연계한다.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남 관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재취업 직무분야를 다양화하고, 궁극적으로 경력단절여성의 여성경제활동 참여율 증가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지원을 위한 커리어 프로그램 워킹맘, 두 번째 아름다운 선택에 참가할 교육생을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참가신청 및 상세 프로그램/일정 문의는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765-1326) 혹은 웹사이트(www.sbwomen.or.kr)접속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