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총 맞으면 ‘Thank you!’ 라고 말하는 여유 가득한 축제가 있다. 매년 4월이면 어김없이 태국 전역에서는 송끄란(Songkran)축제가 열린다.

올해는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리며, 축제 기간동안은 공휴일로 지정되어있다. 이 기간 동안은 태국 어디를 가더라도 축복을 의미하는 물을 뿌리는 태국인들이 가득하다.

송끄란 축제의 테마는 ‘물놀이’ 이다. 태국 정부에서도 물놀이를 위해 도로를 차단할 정도로 태국국민들의 큰 축제이다. 물동이를 들고 다니면서 뿌리거나 물총을 들고 다니면서 상대를 가리지 않고 공격하기도 한다. 대형 호스를 들고 산발적으로 뿌리는 모양은 물대포를 연상하기도 한다.

송끄란 축제기간은 태국을 방문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의 물놀이를 통해 태국문화를 경험할 수 있고 더욱 돈독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축제기간에 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평소와 달리 방수 가방은 필수다. 만일을 대비해 카메라 또는 휴대폰은 꼭 방수가방속에 넣어두자. 또, 대로변을 이동할 때는 움직이는 차량을 눈여겨 보지 않으면 물폭탄을 맞을 수도 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대형 물총을 준비해서 축제에 참가한다. 현지인의 물폭탄과 물대포에 맞서는 관광객들의 물총은 축제에 참가해서 전투(?)에 임할 수 있는 최소한의 방법이다. 물총에 맞거나 물에 옷이 젖는다면 웃으면서 ‘Thank you' 라고 말해주자. 물을 뿌리는 자체가 서로의 복을 빌어 주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주)여행박사에서는 세계 최대의 물축제에 참가할 수 있는 송끄란 원정대를 모집하고 있다. 4월 13일 인천공항을 떠나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 도착하는 3박 4일 일정이다. 카오산 디모크 호텔에 숙박을 하고, 송끄란 축제는 14일부터 본격적으로 참가할 수 있다. 항공권만 구입 시 29만원이며, 에어텔은 40만원이다.(택스 16만원)

송끄란 축제의 필수품인 대형물총을 여행박사 현지 사무소 카오산 카페에서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다. 카오산 카페는 카오산 로드에 위치해 있으며 무료인터넷 및 일일투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