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www.PlayStation.co.kr)는 RPG 팬들의 향수를 물씬 자극하는 파이널 판타지 4를 하이엔드급 그래픽으로 완벽하게 리메이크한 PSP®(PlayStation®Portable) 전용 ‘파이널 판타지 4 컴플리트 컬렉션 (FINAL FANTASY IV Complete Collection)’을 오는 2011년 3월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이널 판타지 4 컴플리트 컬렉션’은 1991년 슈퍼패미콤으로 발매돼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초기 완성형으로 불리는 ‘파이널 판타지 4’와 파이널 판타지 4 이후의 세계를 그린 2008년 발매작 ‘파이널 판타지 4: THE AFTER YEARS‘의 스토리를 하나의 타이틀 안에 담아낸 작품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단순히 각기 다른 스토리를 모은 것이 아니라 두 개의 스토리를 잇는 시나리오가 추가돼 완성된 파이널 판타지 4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파이널 판타지 4 컴플리트 컬렉션’에서 무엇보다 주목되는 점은 PSP® (PlayStation®Portable)의 16:9 와이드 화면에 맞춰, 그래픽이 하이엔드 급으로 완벽히 새롭게 탈바꿈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파이널 판타지 4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도트 방식의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고화질로 구현했다.

이처럼 개선된 그래픽은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을 한층 더해주며, 특히 파이널 판타지 4: THE AFTER YEARS에는 둘 이상의 캐릭터가 엮어내는 콤비네이션 기술 ‘밴드’ 등 몇 가지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돼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대표하는 전통적인 ATV 외 다양한 액션 요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파이널 판타지 팬들을 위해 천재 화가로 불리는 ‘아마노 요시타카’의 작품 등 수많은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모드, ‘파이널 판타지 4: THE AFTER YEARS’의 새로운 오프닝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대폭 추가됐다.

‘파이널 판타지 4 컴플리트 컬렉션’을 기다린 팬들을 위한 특별한 사은품도 준비됐다. ‘파이널 판타지 4 컴플리트 컬렉션’ 초회한정판에는 파이널 판타지 4의 주인공 세실의 트레이딩 카드 및 ‘디시디아 012[duodecim] 파이널 판타지’에서 파이널 판타지 4의 주인공인 ‘세실’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다운로드 카드가 동봉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