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자사의 인기 게임 ‘카트라이더’의 iOS용 버전인 ‘카트라이더 러쉬’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러쉬(KartRider Rush)’는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가 가진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터치와 자이로센서 등 스마트폰 조작법을 적극 활용하여 재미요소를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

‘카트라이더 러쉬’는 ‘아이템전’과 ‘스피드전’, ‘멀티 플레이’로 구성되었으며, 인공지능(A.I) 캐릭터 및 주변 이용자들과의 대전을 지원하여 경쟁을 통한 재미요소를 충분히 반영했다. 또한 개인 기록을 바탕으로 페이스북에서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여 순위 경쟁의 묘미도 놓치지 않았다.

‘카트라이더 러쉬’는 게임 카테고리가 있는 전 세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한국의 경우 게임 카테고리 개설과 동시에 오픈 할 예정이다.

넥슨의 신규개발본부 이승찬 본부장은 “전 세계 2억 명의 유저들이 즐기는 ‘카트라이더’를 iOS용 버전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카트라이더 러쉬’의 게임성과 재미요소를 아이폰 사용자들도 충분히 경험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의 아이패드 HD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