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대학생들의 쇼핑몰 창업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 그 가운데에서도 sfc서울패션전문학교 패션디자인과(http://www.f2a.co.kr)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EXIT(http://exitland.com)’가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sfc서울패션전문학교 대학과정 2학년에 재학 중인 강봉수, 한큰빛, 박성현 3명 중심으로 구축 된 EXIT는 전국의 의상학과 학생들과 교류를 통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EXIT의 대표 강봉수 학생은 “EXIT 프로젝트 커뮤니티는 1,000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온라인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 클럽 패션커뮤니티 중 가장 활발한 단체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패션화보, 패션영상 및 스트릿비디오쟈키(UCC), EXIT스트릿리포터들의 다양한 활동이 진행 중이며, 여러 잡지와의 인터뷰가 잡혀있습니다”라고 EXIT의 근황을 전해왔다.

학교수업을 받으면서 쇼핑몰작업을 병행하고 있어서 힘들지 않느냐는 물음에 “오히려 학업과 병행을 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선 패션의 중심에 위치한 sfc서울패선전문학교를 다니면서 명동거리의 패션가를 둘러보면 최신 패션의 흐름을 읽을 수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이 됩니다. 또한, sfc서울패션전문학교에서 전공하는 과목 중에 특히 패션일러스트레이션 수업과 패션마케팅&머천다이징 수업이 쇼핑몰 창업을 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실무전문가 특강들(패션디자이너, 쇼핑몰 창업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리고 1학년 때 했었던 패션디자인 과제전시회가 직접적으로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어요. 처음으로 직접 옷을 만든 다음 고칠 부분을 찾아서 옷을 제작하고 완성해 본 것이 EXIT 창업의 시발점이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EXIT는 의상제작이 가능한 디자이너를 모집하고 있다. 모교인 sfc서울패션전문학교 학생들은 물론 패션디자인과 의상제작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인재는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