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SH공사(사장 유민근)는 신정3지구, 천왕지구, 일성트루엘, 송파래미안파인탑 등에서 1,579세대의 장기전세주택을 오는 3월 14일부터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금회 공급되는 장기전세주택은 전평형 소득 및 자산기준이 적용되고 있어 일정 소득 및 자산보유기준이하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입주자 퇴거, 계약취소 등으로 발생한 강일, 상암, 은평 등의 잔여공가 163세대가 추가로 공급되며, 고령자주택 160세대를 신정 및 천왕지구에 공급한다.

SH공사에서 공급하는 장기전세주택은 시민의 편의를 위하여 SH공사 홈페이지(www.shift.or.kr 또는 www.i-sh.co.kr)를 통해서 청약을 실시한다. 다만, 고령자, 장애인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하여 방문인터넷 접수창구를 별도 운영하며 의뢰시 공사 전담직원이 청약신청을 대행해 준다.

이번에 공급되는 시프트는 SH공사가 건설한 주택 및 서울시에서 매입한 재건축 소형주택으로 공급가격은 주변 아파트 전세시세의 70~80%수준으로 결정되었다.

신규공급 단지의 특징을 살펴보면, 신정이펜하우스 1단지는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하여 지하철2호선 신정네거리역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이며, 녹지율이 높고 기존에 개발된 아파트 단지가 형성되어 있어 편의시설 및 교육환경이 양호하고 지양산자락에 위치하여 자연환경이 우수하다.

천왕이펜하우스2, 4~6단지는 구로구 천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측에 천왕도시자연공원, 동측에 천왕2 국민임대주택단지 및 개웅산근린공원이 위치하여 자연환경이 우수하나 4단지와 6단지 인근에 영등포교정시설 대체시설이 설치될 예정이고, 5,6단지 인근에 천왕차량기지가 위치하여 이로 인한 생활불편이 예상된다. 하지만 천왕지구에 지하철7호선 천왕역이 연접하고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 가까워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서울시에서 매입한 재건축 단지인 일성트루엘은 동대문구 장안동에 위치한 단지로 지하철5호선 장한평역에서 도보로 10분거리에 위치하고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혼합단지로 건설되어 도심에 위치하여 도심접근성이 우수하지만 주변에 단독주택, 연립, 상가빌딩 등이 혼재하여 이로 인한 교육 및 생활불편이 예상된다.

송파래미안파인탑은 송파구 송파동에 위치한 총794세대의 대규모 단지로 이중 25세대가 장기전세주택으로 공급된다. 동 단지는 비행기소음은 있지만 강남권에 위치하고 지하철5,8호선이 보도로 10∼15분 거리에 위치하여 교통환경, 교육여건 등이 우수하여 청약경쟁이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대상자로는 일반공급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며 본인과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세대주로 일정 소득/자산범위내 청약저축(예금)가입자에게 청약기회가 주어지고, 고령자주택은 1순위 만65세이상, 2순위 만60세이상인 세대주이며, 전용59, 84㎡형 주택 우선공급은 65세이상 노부모 부양자, 장애인, 장기복무제대군인, 새터민, 중소기업근로자, 한부모가족, 3자녀이상 세대, 국가유공자 등에게 청약기회가 주어지며, 전용114㎡형 특별공급은 3자녀이상 세대, 4자녀이상 세대에 대한 청약이 있으며, 일반공급은 청약예금가입자를 대상으로 한다.

서울시에서 매입한 재건축 소형주택인 송파래미안파인탑의 우선공급은 미성년 3자녀이상 가구에게 주어지며, 일반공급은 입주자저축과 관계없이 서울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주에게 청약기회가 주어진다.

공급일정으로는 우선(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1순위자는 3월 14~16일, 일반공급 2순위자는 3월 17일, 3순위자는 3월 18일에 접수하며 선순위 신청자 수가 공급세대의 180%를 초과할 경우에는 후순위 신청접수는 받지 않는다.

신청방법은 SH공사 홈페이지(www.shift.or.kr 또는 www.i-sh.co.kr) 또는 SH공사를 방문하여 공사에 설치된 인터넷을 이용하여 청약이 가능하다.

서류심사 대상자발표 및 안내는 4월 1일, 당첨자 발표는 5월 20일 SH공사 홈페이지 또는 SH공사에서 확인 가능하며 계약은 6월 7일부터 6월 17일 까지 이며 입주는 단지별로 2011년 6월 부터 2012년 1월까지 예정이다. 천왕이펜하우스 2단지는 계약후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천왕이펜하우스 3단지는 계약 후 약 2주 후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SH공사는 청약예정자가 원하는 단지 세대 내부를 확인하고 청약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견본주택을 공개한다. 접수기간에 앞서 신규 공급단지인 천왕이펜하우스 2,3단지에서 3월 11일부터 3월 13일까지 공개한다. 그 외 단지는 현장여건상 견본주택을 공개하지 않으므로 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될 공고안내문, 전자팜플릿, 사이버동영상 등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