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 수도권을 비롯하여 전세 월세난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분양중인 아파트 단지중 중소형 평형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수도권에 분양중인 미분양주택중에서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85㎡이하의 주택에 특히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화성산업(대표이사 이홍중)에서 한강신도시 Ab-16BL에 전용84.9㎡ 총 648세대를 분양중에 있는데 최근 소비자문의가 급증하고 있어서 주목 받고 있다.

한강신도시는 주거환경이 우수하고 투자지역으로서도 손색없는 지역으로서 김포 경전전철, 경인운하 ,한강신도시내 요트와 소형 유람선 운영 등 다양한 개발계획과 비전이 있어 특히 주목 되는 지역이다.

특히, 한강신도시는 LH공사에서 별도로 마련한 ‘생태환경 특화방안’에 따라 수로도시(Canal-city)를 주요 콘셉트로 한 친환경 생태신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며 신도시에 조성하는 총연장 16㎞의 수로와 실개천은 도시에너지 소비증가 요인인 열섬현상을 해소하는 수(水)순환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또한, 수로를 따라 조성되는 공원과 문화시설, 쇼핑가는 입주민의 여가활동 및 관광자원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화성파크드림은 입지적 환경이 타 단지에 비해 매우 우수하고 미래비전도 높게 평가되는 단지이다. 화성파크드림은 택지지구내 Ab-16BL에 위치하여 택지공급시에 89:1이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서울로의 진입이 유리하고 김포 경전철 이용이 편리하며 신도시내에서도 에코권역에 속해있다. 단지 배후에 모담산 근린공원이 자리잡고 있고 생태조류공원, 모담산내 아트빌리지 조성 등 한강신도시택지지구 내에서도 자연 친환경적인 주거의 쾌적성을 자랑하고 있다.

화성파크드림은 한강신도시 교통의 관문에 위치하고 있는데 고촌 ~ 운양 IC간 김포 고속화도로(2010년말 예정) 감암 IC와 일산대교가 5분 거리에 있고 서울도심이 불과 26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서울로의 출퇴근길이 한 발 빨라지게 될 뿐만아니라 인천공항, 김포공항, 서울외곽순환도로와도 인접해 있어 한강신도시에서도 단연 한 수 위의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화성파크드림은 단지내 공원녹지율 31.6%(1인당 공원녹지면적 23.6㎡)의 친환경생태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며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에코 페스티벌존 안에 위치해 있어 한강신도시에서도 가장 쾌적한 공원같은 아파트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를 감싸고 있는 모담산의 아름다운 4계는 물론 모담산 자연환경을 단지내 커뮤니티와 연결하여 단지 안과 밖이 모두 친환경 프리미엄을 갖춘 아파트로 선보이게 된다.

전세대가 남향위주의 단지로 배치되어 있고 1층 필로티, 데크식 설계, 주차장 전면 지하화로 지상에 차가 없고 다양한 포켓형 테마공원을 조성하여 인근 자연환경과 더불어 진환경 공원아파트로 건립될 예정이다.

 또한, 주택성능등급 1등급, 친환경건축물 우수등급 예비인증,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 예비인증, 건물 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 등으로 미래형 신주거문화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단위세대는 전세대 3.5/4Bay 신평면 설계는 물론 조경면적 44.95%, 생태면적 50.24%의 친환경 생태공원 아파트로 설계되는 등 화성만의 명품드림디자인으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지내에는 분수와 대형벽천이 어우러진 폰타나광장, 물빛광장은 친환경 테마공원으로 대표되고 있으며 디지털교보문고와 제휴된 전자도서관은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 활용으로 다양한 독서와 문화, 외국어 교육 등이 가능하며, 단지내 휘트니스, 골프, 독서실, GX룸, 커뮤니티룸 등이 구성되어 입주민에 대한 다양한 문화를 제공하게 된다.

화성산업 이은충 분양소장은 “수도권의 전세.월세가격이 하루가 다르게 상승하고 매물이 부족한 가운데 전용㎡이하의 중소형 주택은 구하기 어려워 입지환경이 가장 우수한 미분양주택을 눈여겨 볼 만하다”며 는 “현재 시점에서 입지환경과 주거의 편리함이 돋보이는 화성파크드림은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