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물류 시스템과 간편한 조리! 테이블 회전율이 높아 매출이 안정적!


최근 외식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프랜차이즈가 있어 알아본다.

전국에 70여개의 체인을 갖고 있는 동태요리전문점 프랜차이즈 '바다양푼이동태탕'(badajini.co.kr)이 그 주인공이다. '바다양푼이동태탕'의 본사 직원들은 매일같이 체인점 오픈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창업에 대해 문의하거나 오픈하고 싶다며 연락 해 오시는 분들이 올해 들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사무실에 하루종일 전화벨이 울려서 제대로 밥 먹을 시간도 없죠. 정신없어요. 하하" 쇄도하는 오픈 요청으로 직원들은 연일 함박웃음이다.

깔끔하고 눈이띄는간판, 점포 외관과 시원하고 뛰어난 맛,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입소문을 타고 창업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바다양푼이동태탕'은 불황을 타지 않는 안정적인 아이템이라 창업준비자나, 매출에 대해 고민하는 기존 창업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바다양푼이동태탕'이 이처럼 창업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를 알아보자.

저렴하고 맛있는 메뉴 - 입소문을 타고 인기

블로그나 트위터에서 '바다양푼이동태탕' 메뉴나 점포에 대해 올라온 글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한번 맛본 고객들이 인터넷에 사진을 올리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을 하고, 다시 찾는 경우가 많으니 고객만족도가 높다는 의미다.

입소문이 난 인기 메뉴는 양푼이동태탕과 양푼이알곤이탕이다. 두 메뉴 모두 점심시간에 들러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바다양푼이동태탕'의 주력메뉴이다.(각 6천원) 담백하고 얼큰한 양푼이동태탕과 알이 탱글탱글 살아있는 양푼이알곤이탕은 얼었던 몸을 훈훈하게 녹여주기에 충분하다. 특히 두 메뉴 모두 고단백 저칼로리 메뉴이다 보니 여성 고객들도 자주 찾는다.

이런 점심메뉴를 포함하여 동태요리에 소주한잔 걸칠 수 있는 동태찜이나 동태전골, 알곤이찜 등의 저녁메뉴도 알차고 맛이 좋아 편안한 외식 장소로 손색이 없다.(각 1만8천원∼2만 5천원)

안정적인 재료 공급과 일정한 맛 유지 기술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물가가 치솟고 있는 요즘에도 본사에서는 대량 구매를 통해 요리재료들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주고 있다. 또한 본사에서 직접 제조하여 각 점포에 제공하는 특제소스가 있어 뛰어난 요리솜씨나 노하우가 없어도 '바다양푼이동태탕' 각 메뉴의 맛을 제대로 낼 수 있다.

원스톱 창업 시스템과 쉬운 업종전환

본사에서는 초보창업자라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개점 전 조리교육 및 서비스교육, 오픈 후 매장 운영/관리까지 지도하고, 조리법 및 노하우를 철저히 교육해주기 때문에 전문적인 주방장 없이 직접 요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때문에 주방장 문제로 골치 아플 일이 없고, 인건비 절감에도 유리하다. 신규창업은 99㎡(30평) 기준 6,300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을 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음식점을 하고 있다면 '바다양푼이동태탕'으로의 업종전환은 더욱 쉽다. 간판 및 내부 이미지변경을 포함한 리모델링 비용과 주방기기, 홍보비,포스 등을 통틀어 680만원이면 가능하기 때문이다.

신규창업과 업종전환 모두 본사에서 베테랑 직원이 나와 점포 준비부터 오픈까지 원스톱으로 진행시켜주고 창업 후에도 계속 들러 세세히 신경써주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 뿐만 아니라 창업에 유리한 지역을 추천해주거나 대박이 날 만한 장소를 선점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추천해주기도 한다.

이런 인기와 본사의 노력을 바탕으로 올해 들어 오픈한 점포는 창원용호점, 부산두실점,대구북구청점, 목포하당점, 서울양재점, 서울방배점, 화성진안점, 청주하복대점 등 2011년이 채 두 달 밖에 지나지 않은 현재 벌써 수십 곳이며 오픈 예약되어 대박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점포도 춘천석사점 충주가경점 대구성서서점,구미진천점,안산선부점 등 다수 있다.

◎ 창업문의: 1688-4938(친절상담)
◎ '바다양푼이동태탕' 홈페이지: badajini.co.kr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