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는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2011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Mobile World Congress)에 참가해서 OMAP™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무선 커넥티비티, 통신 인프라 등 무선 통신 분야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직접 시연하고 있다.

TI와 ANT+, ANT+ 헬스/피트니스 기기와 연결 가능한 최초의 스마트폰 소개

TI와 다이나스트림 이노베이션(Dynastream Innovations Inc.)사의 ANT 무선 사업부(www.thisisant.com)는 초저전력(ULP) ANT+ 헬스 및 피트니스 기기 네트워크와 통신 가능한 최초의 스마트폰인 소니 에릭슨 엑스페리아(Sony Ericsson Xperia™)를 선보였다. 이 모바일 솔루션은 발생되는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실시간 수집 및 전송할 수 있다.

이 ANT+ 커넥티비티는 새롭게 발표된 소니 에릭슨의 엑스페리아 네오(Xperia™ neo) 및 엑스페리아 프로(Xperia™ pro)뿐만 아니라 엑스페리아 아크(Xperia™ arc)에서도 TI의 WiLink™ 6.0 트리플 무선 싱글칩 솔루션에 의해 활성화된다. 또한 엑스페리아™ X10 미니, 엑스페리아™ X10 미니 프로 및 엑스페리아™ X8 등의 하이엔드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제품은 ANT+이 구동되는 최초의 모바일 핸드셋 제품이다. 이 스마트폰은 WiLink 솔루션을 사용하여 1,400만대 이상의 ULP 헬스 및 피트니스 기기의 기존 ANT+에코시스템에 직접 링크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지그비® 및 지그비 RF4CE를 적용시킨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개발 플랫폼 시연

TI는 모바일 기기에 지그비® 및 지그비 RF4CE 프로토콜 스택이 통합되는 것을 간소화하도록 설계된 안드로이드 2.2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는 업계 최초로 증가하고 있는 가전 기기와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직접 연결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스마트 TV와 셋톱박스를 원격 제어하고 유틸리티를 관리할 수 있어, 소비자의 모바일 기기 사용성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소비자에게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IEEE 802.15.4 무선 기술은 오늘날 가장 주목 받는 프로토콜 중 하나로, TI의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는 가전 기기 및 그린 스마트 홈 솔루션과의 모바일 802.15.4 무선 상호 운영성을 수월하게 한다.

다양한 에코시스템 파트너사와 함께 새로운 모바일 기술 선보여

TI와 에코시스템 파트너사는 리눅스, 안드로이드, QNX OS에서 작동하는 OMAP™ 4 프로세서가 탑재된 다수의 모바일 기기를 선보였다. 이번 시연에는 TI의 OMAP 플랫폼에 포트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로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또한 고성능, 저전력 OMAP 기술로 가능한 웹 브라우징, 풍부한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기반의 콘텐츠, 증강 현실(AR), 무터치 동작, 3D 입체영상, 게임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콘텐츠 보호 스트리밍 서비스, HD 모바일 화상회의 등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 기기 산업의 사용 예제를 설명했다.

이번 시연에는 어도비(Adobe), 디지털아리아(DigitalAria Co.,Ltd), 게임로프트(Gameloft), 메타이오(Metario), 넷플릭스(Netflix), 라이트웨어(Rightware), 스톤트립(Stonetrip), 트러스트 로직(Trusted Logic) 등의 에코시스템 파트너사가 참여했다.

OMAP™ 플랫폼을 통한 Me-D™ 경험 확대

TI는 OMAP™ 플랫폼을 통해 독창적으로 활성화되는 “Me-D™ 경험”이라는 새로운 차원의 모바일 세상을 가능하게 한다. Me-D 경험이란 TI의 새롭게 트렌드를 만드는 상호작용의 경험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는 더 이상 모바일 기기의 한계에 구속받지 않고 모든 환경을 모바일 중심으로 만들 수 있게 된다. TI의 OMAP 4 플랫폼은 자연스런 수준의 무터치 동작 기능, 3D 입체영상(S3D), 인터랙티브 영상 등 비교할 수 없는 Me-D 경험을 통해 한발 앞선 기술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