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0대에 들어선 회사원 안미경 씨(30세)는 거울을 볼 때마다 속상함을 금할 수 없다. 회식자리가 잦거나 야근을 많이 하고 나면 부쩍 화장도 잘 먹지 않고, 피부결도 거칠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연말부터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과 명절 기간 중 친지들로부터 나이 들어 보인다는 소리를 여러 차례 듣다 보니 은근히 신경 쓰이는 것이 한두개가 아니다. 특별히 주름이 굵어지거나 늘어난 것도 아닌데 왠지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 라인과 분위기로 고민하던 중 회사 동료로부터 티나지 않고 예뻐지는 한방성형법에 대해 얘기를 듣고 상담을 받기 위해 한의원을 찾게 되었다.

성형흔적 없이 예뻐지는 한방성형 시술법 인기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볼이 쳐져 보이거나 턱 주위 살이 늘어지면서 얼굴이 넓어지는 느낌을 받게 된다. 이는 피부 겉 표면의 노화에 의한 것뿐 아니라 피부 안쪽에서 피부를 잡아주는 연부조직이 노화로 인해 생겨나는 것이다.

이러한 피부 속 노화는 화장품이나 마사지 같은 피부 관리만으로는 회복이 더디고 어렵기 때문에 팽팽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시술이나 치료가 필요하다. 피부 노화를 해결하기 위한 치료법은 다양하지만 최근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어필하기 위해 한방성형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는 추세이다.

기존의 성형수술과 한방성형은 여러 가지 면에서 차이가 있다. 기존의 성형수술이 단시간에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기는 하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이나 급격한 외모 변화에서 오는 인위적인 거부감이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와 달리 한방성형은 한방 특수침을 기본으로 한 시술로 마취나 절개라는 수술적 부담이 전혀 없는데다 시술을 받으면서 서서히 외모를 변화시켜 가기 때문에 성형한 흔적이 전혀 없는 ‘자연미인’으로의 변신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한방성형 시술의 기본 원리

한방성형의 가장 기본원리는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한방 약실과 침을 이용해 겉으로 드러나는 노화된 피부와 피부 속의 연부조직을 함께 끌어올려 얼굴 처짐과 주름을 없애고, 피부 진피층을 자극해 피부 회복과 재생력을 높여주는 것이다.

청정선한의원 분당수지점 임태정 원장은 “청정선한의원에서 시행하는 한방성형 시술법인 선화 리프트는 전신마취나 절개가 없이 침을 이용한 시술로 흉터가 남지 않으며, 부종이나 출혈이 거의 없어 별다른 회복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피부 안쪽에 주입한 한방 약실은 서서히 녹으면서 완전히 흡수되기 때문에 리프팅 이후에 표정이 부자연스러워지는 것이 없으며, 이물감과 알러지도 없고 제거수술을 따로 받을 필요가 없으므로 비교적 경제적인 시술이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