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선물 아이템으로 추천
- 추운 겨울철 및 일상생활 걷기 운동에 활용빈도 높은 워킹화 선물 제안

체육과학연구원이 실시한 '2010년도 국민 생활 참여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들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규칙적인 체육 활동(35.8%)' 항목을 가장 높은 비율로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설을 맞아 부모 및 지인들에게 규칙적인 체육 활동으로 각광받는 걷기 운동의 필수품인 워킹화를 선물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아식스스포츠(회장 김운렴, www.asics.co.kr)가 설 선물 아이템으로 겨울철 및 일상생활 속 걷기 운동에 활용빈도가 높은 워킹화를 추천한다.

● 추운 겨울에 제격인 고어텍스 워킹화, 습기 침투 막아줘 쾌적한 워킹 가능

젤-엔스타워커 고어텍스(GEL-ENSTAR WALKER GORE-TEX)는 국내 피트니스용 워킹화 중에 유일하게 고어텍스 소재가 장착되어 방수 기능 및 투습성이 뛰어나 어떠한 기후 조건에서도 발을 최적의 상태로 보호해준다. 특히 온도가 낮고 눈이 많이 오는 겨울철에 딱 맞는 워킹화로 습기 침투를 막아주고 신발 안에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해 쾌적한 워킹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 제품에는 안전한 워킹을 위해 젤 쿠셔닝 시스템(GEL Cushioning System)을 장착하였다. 아식스스포츠 공학연구소에서 개발한 젤(GEL)은 워킹 시 충격이 집중되는 발뒤꿈치 중앙에 적용되어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시킨다. 또한, 신발의 앞부분과 뒷부분이 연결된 아치부분에는 '트러스틱(Trusstic)'을 장착하여 신발의 비틀림을 방지하고 안정성을 높였다. 외피는 고급스러운 천연가죽으로 마무리하여 스포티한 분위기와 세련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며, 인기 도보코스로 유명한 둘레길 등 걷기 여행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130,000원이다.

● 언제 어디서나 착용 가능한 다목적 워킹화, 지속적인 워킹 즐길 수 있어

젤-애니워커(GEL-ANI WALKER)와 젤-라이프워커 2(GEL-LIFE WALKER 2)는 일상생활 속에서 신기만 해도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의 워킹화이다. 발등의 폭이 넓은 동양인의 발 모양에 맞게 제작되어 편안함과 신발을 신지 않은 듯한 가벼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2011년도 신상품인 젤-애니워커는 젤 쿠셔닝 시스템(GEL Cushioning System) 외에도 오소케어(ORTHOCARE) 인솔을 적용해 지속적인 쿠션성 향상 및 습기배출을 통한 향균·향취 기능을 제공한다. 가격은 120,000원 이다.

컴포트화 스타일의 젤-라이프워커 2는 워킹화를 신고서도 발가락의 움직임이 그대로 느껴질 만큼 발을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준다. 슈즈 바닥 중간 면에 합성수지제 '트러스틱'을 넣어 더욱 가볍게 걷을 수 있도록 했다. 내부는 황토와 송진이 첨가된 친환경 기능성 인솔을 채택해 향균·향취 기능을 높였으며 외부는 고급스러운 천연가죽으로 마무리하여 패션 및 기능성을 모두 갖추었다. 가격은 115,000원 이다.

아식스스포츠 박장수 사장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걷기 운동이 제격인 만큼 오는 설을 맞아 부모 및 지인에게 원하는 기능 및 효과를 갖춘 워킹화를 선물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