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가 구정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샌드위치 휴일까지 이용하면 최대 9일인 ‘황금 설 연휴’를 이용해 해외로 떠나는 사람들을 위한 로밍요금 할인쿠폰, 명절 음식 장만에 유용한 전기그릴 등의 실속 있는 선물은 물론, 설날 음식 상자 아이템, 세뱃돈 캐쉬 제공 등 재미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 귀성길에 오르는 가족, 따뜻한 방 안에서 게임을 즐기는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구정 이벤트 내용을 모아봤다.

SK텔레콤의 해외로밍 서비스 T로밍은 2월 한 달 간 ‘2011년 새해맞이 100% 선물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 이벤트로 T고객이라면 누구나 T로밍 홈페이지(www.sktroaming.com)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T로밍쿠폰 3천원 권을 100% 증정해 본인이 사용하거나 해외 여행을 계획중인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또SKT가 2월에 새로 출시한 T로밍 요금계산기 어플을 T스토어에서 다운받은 고객 선착순 1만 명에게는 T로밍쿠폰 3천원 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아울러 T로밍 홈페이지나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T로밍와이파이 1일 무료 이용권’을 신청한 고객은 이벤트 기간 내 T로밍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전 세계 81개 국가에서 유료 와이파이존에서 1일 동안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구정을 맞아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총 5일 동안 인천공항, 김포공항 로밍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T로밍 쿠폰 3천원 권을 즉시 제공한다. 이외에도 로밍센터를 방문하면 롯데인천공항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한 5천원, 1만원 금액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며, 해외 데이터로밍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행운의 2달러’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파인디지털은 설을 맞아 자사의 최신 내비게이션을 구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귀성길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무선 하이패스와 명절 음식 장만에 유용한 전기그릴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월 말까지 진행한다. 또한 구매 후기를 남긴 고객들에게는 지루한 귀향길을 즐겁게 해줄 노래방 100곡 다운로드 쿠폰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파인드라이브 몬스터 3D’와 ‘파인드라이브 iQ 3D 1000’ 등 2종으로, ‘파인드라이브 몬스터 3D’는 8인치 LCD화면을 채택해 기존 제품 보다 30% 가까이 넓어진 화면으로 시원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파인드라이브 iQ 3D 1000’은 1.43GHz의 초고속 CPU를 장착하여 현저히 빠른 길 안내 및 안정적인 멀티미디어 감상이 가능하다.

한국후지필름도 다음달 11일까지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설 맞이 포토북 1+1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후지필름 포토북 쇼핑몰(shop.fujifilm.co.kr)에서 자신만의 글과 사진을 이용해 직접 제작한 포토앨범과 포토달력 구매 시 동일 제품을 한 개 더 증정한다.

현재 모든 포토북 상품을 정가 3만원에서 약 20% 할인된 가격인 2만3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하고 있어 1+1 이벤트에 참여하면 6만원대 제품을 2만3000원에 살 수 있다.

게임업체들은 설날 고유의 풍습을 담은 재미있고 따뜻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초이락게임즈의 게임포털 놀토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샤이야’(http://shaiya.nolto.com)는 2월 23일까지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게 되는 신, 묘, 년 글자를 모아 ‘신묘년 토끼’를 소환해 잡으면 새해 분위기를 한껏 느끼게 해줄 ‘설날음식상자’와, ‘레벨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선물로 준다.

특히 ‘설날 음식상자’는 근력, 지능, 지혜, 행운 등을 증가시켜줄 뿐 아니라 신묘년 이벤트 응모권 또한 받을 수 있어, ‘신묘년 패키지 상품’뿐 아니라 특별 제작한 ‘샤이야USB워머’ 등 다양한 선물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민커뮤니케이션의 ‘란온라인’은 26일부터 2주간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 ‘2011년, 이것만은 꼭 이루자’는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올 한해 ‘란온라인’에 바라는 소원을 응모하면 기획의도에 맞는 참신한 소원을 제시한 총 11명의 유저에게 세뱃돈 11,000캐시를 지급한다.

바른손게임즈의 MMORPG ‘라그하임’에서는 이웃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나누는 기부 이벤트를 2월9일까지 진행한다. 게이머들이 기부한 게임 포인트가 일정 목표에 도달하면 그 포인트에 상당하는 실제 금액을 음악을 사랑하는 장애인들로 구성된 ‘기쁜우리쳄버 오케스트라단’에 전달한다.

게임 포인트 액수에 상관없이 기부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게이머에게는 특별 코스튬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