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하는 신규 웹게임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킹덤즈’가 국내 최초로 PC버전과 연동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킹덤즈’는 25년간 총 14편이 출시된 ‘마이트앤매직’ 시리즈의 세계관과 재미를 웹으로 구현한 전략시뮬레이션 웹게임으로 지난 24일부터 플레이엔씨를 통해 공개시범서비스(OBT, Open Beta Test)되고 있고 1분기 중 정식서비스 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정식서비스 시점에 맞춰 출시될 계획이다. 모바일 기기의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는 것과 달리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PC버전과 연동된 플레이가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에 더욱 최적화된 UI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환경에서 게임을 좀더 재밌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경험을 확대해 간다는 취지에서 모바일 영역에서도 이 같은 시도를 계속해 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미 지난해 5월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 전용 웹 서비스 ‘아이온 모바일 웹’ (m.plaync.com)을 선보였고, 온라인게임 아이온의 게임 데이터를 모바일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아이온템’과 아이온의 게임 정보를 담은 게임 백과사전 ‘아이온 파워위키’를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다.

김택진 대표는 2011년 신년사에서 “대부분의 생활이 모바일 환경으로 넘어간 만큼 PC 환경에만 갇혀서는 엔씨소프트의 미래는 없다”며, “모바일 환경에서도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밝힌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