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삼일로 끝나기 쉬운 새해계획, 그 중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만만치 않은 다짐이 있느니, 바로 운동 및 다이어트다. 최근 바디라인의 열풍으로 '몸매'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2011년에도 이와 같은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비만체형이라면 두말 할 것도 없고, 날씬하다면 더 많이 날씬하고 마른 체형을 원하는 사람들, 올 여름을 대비한 그들의 몸짱 프로젝트는 벌서부터 시작되었다.

지금부터 미리미리 여름 준비?

특히 연초인 요즘에는 노출이 많은 계절 여름을 대비해 불철주야 운동과 다이어트에 열중하는 사람들이 많다. 올해엔 반드시 비키니에 도전하겠다는 각오로 군살빼기에 여념 없는 여성들. 하지만 몸매에서 군살 없는 날씬함도 중요하지만 볼륨감 또한 빼놓을 수 없다. 특히 가슴은 여성의 몸매 중 여성다운 곡선을 매력적으로 드러내주는 가장 중요한 부분.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글래머러스한 여성들의 몸매가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는 가슴에 볼륨감이 있을 때 전체적인 몸매가 훨씬 늘씬해 보일 뿐 아니라 가슴에서 이어지는 허리선까지 매력적인 실루엣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이런 몸매에 대한 열망은 '예쁜 얼굴'만큼이나 뜨겁다"고 말한다.

최근 몇 년 사이 청순글래머, 베이글녀 열풍으로 바디의 볼륨감을 원하는 여성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다이어트에 반복해서 실패했거나, 살은 뺐지만 바디 볼륨감이 살지 않아 고민하는 많은 여성들이 여름철 당당한 노출을 대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고 있다. 겨울철은 원래 성형수술의 수요가 많은 계절이기도 하지만, 얼굴뿐만 아니라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위해 가슴확대성형이나 지방흡입술에도 큰 관심을 보이는 것.

서일범 원장은 "최근 많은 여성들에게 관심이 높은 가슴확대성형은 사이즈만큼이나 탄력과 자연스러움을 중시한다. 때문에 최근에는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직일 공간을 만들어서 가슴이 한층 자연스러워 보이는 '자유공간 유방확대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또 수술 후에도 꾸준하게 가슴 마사지를 해준다면 촉감이나 모양이 자연 가슴과 점차 유사해져 내 것같이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여름 노출을 위한 몸매의 또 다른 핵심은?

몸매의 볼륨감과 더불어 매력적인 몸매의 핵심이 있으니, 바로 탄력이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비만과 노화로 인해 몸매가 처지게 되기 마련인데, 이는 젊고 건강하고 섹시한 몸매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

때문에 무작정 굶어 몸무게만 줄이는 것이 그치지 말고 반드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더욱이 무리하게 체중 감량을 시도하다가 오히려 요요현상, 소화불량, 영향불균형, 변비, 탈모, 노화에까지 이르는 각종 부작용을 얻을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또한 아무리 운동이 좋다고 자기의 체력과 연령을 무시하고 짧은 시간에 운동효과를 얻기 위해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체력과 건강상태에 따라 적절한 운동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은 칼바람이 부는 한파로 움츠려 있지만 뜨겁고 열정적인 계절 여름은 곧 돌아오게 마련. 벌써부터 그 매력적인 계절을 준비하는 사람들로 올 여름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도움말: 서일범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끝)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