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패션은 구두로 완성된다 라고 이를 증명이라고 하듯 온라인 여자구두 전문몰 중엔 홍대언니, 슈즈원, 자히르, 앙앙슈, 바닐라슈 등 많은 인기쇼핑몰들이 즐비한 가운데 여기에 작년 한 해부터 눈부시게 급성장한 여성구두 전문몰 바이피치(www.bypeach.com)가 있다.

전제품 무료배송이라는 컨셉으로 현재 회원수 3만명으로 창업 1년만에 시간이 갈수록 입소문이 나고있다. 이에 바이피치(방선애 대표)는 "시장변화를 한발 빠르게 여성들의 트렌드를 잘 읽고 새로운 생각과 뉴 트랜드를 평소 기성화에 대한 이미지를 벗어내고자 고객맞춤운영이라는 경영철학으로 운영하고 있다.

바이피치는 초기운영에서부터 타 업체와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으로 운영을 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받은 대표사례로 손꼽힌다. 그로 인해서 타 업체에서도 롤모델을 삼을 정도로 대표적인 여자구두쇼핑몰로 우뚝 섰다.

업체관계자에 따르면 온라인 시장상황이 1초만 늦어도 뒤쳐진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인터넷 문화의 진보에 따라, 쇼핑몰도 일방적인 소통에서 벗어나, 문화를 구축하고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원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하고 기업 또한 그를 동력으로 성장하는 전략이 필요한 셈이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내가 원하는 제품들로 즐비한 단순한 쇼핑몰의 단적인 모습이 아닌 회원들간의 커뮤니티 형성을 중요시 생각해서 쇼핑몰들의 진화가 되고 있다. 이를 반영하기 위해 고객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 안으로 바이피치(대표: 방선애)는 사이트 내 커뮤니티공간을 대폭 늘릴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설날을 대비해 날로 늘어가는 신상 아이템들을 매일 업그레이드하며 모든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주기 위한 바이피치의 노력이 엿보여 고객들로 하여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