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과도한 가격 할인마케팅을 줄이고, 자사가 보유한 마케팅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

고객에게 할인,적립,배송 등 서비스를 강화하는 고객 혜택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1월 31일까지 패션 구매 고객에게 5가지 혜택을 주는 ‘탑 스타일(T.O.P style)이 쏜다’를 통해, 기본 3%할인 혜택 외에 포인트 결제 시 2배 돌려주는 더블 포인트, 무료배송, SKT멤버십 2%할인, 11,000 마일리지 적립 사용 등 총 5가지 고객혜택을 주는 것.

‘탑 스타일’ 코너는 시크, 럭셔리, 섹시 등 패션 테마에 맞춰 121가지의 스타일을 제안하는 코너로 이번 행사는 트렌드와 스타일을 선도하는 11번가가 신년을 맞아 준비한 패션 프로젝트 1탄이다. ‘더블포인트 적립’은 2개의 탑 스타일 상품 2만원 이상 구입 시, 포인트로 결제한 부분의 2배를 돌려준다. (최대 5천 포인트 / 아이디당 3회 / 총 15,000포인트) 배송비 지불로 인한 고객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선착순 11만 명에게 무료 배송 쿠폰을 발급하며, 5천원 이상 구입 시 ID당 최대 3회 지급한다. 1월 31일까지 전 고객에게 지급하는 11,000 마일리지를 결제 금액의 5%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며, 구입 후 구매 후기 작성시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온라인쇼핑몰의 주요 프로모션은 쿠폰과 포인트/캐쉬 등을 활용한 가격할인행사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가격경쟁이 심화되고, 실제 고객혜택은 제자리걸음을 해 온 만큼 업체마다 가격할인 외 새로운 고객혜택 부문을 강화하기 위한 대안 찾기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11번가는 각 카테고리별로 기본 할인율 외, 고객을 위한 마케팅 인프라가 잘 정비되어 있다. 판매자와 운영사인 11번가가 붙여주는 쿠폰혜택도 있지만, 별도로 OK캐시백 적립 및 사용 11번가 직접 방문 시 새로 신설된 마일리지 사용 및 BC카드 결제 고객 1% 할인 서비스, 무이자 11개월 할부제 등 고객혜택을 늘리고 강화하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카드사의 포인트를 11번가 포인트로 전환 사용하는 제휴도 준비 중이다.

이와 같이 혜택의 다양화를 통해 스마트한 고객유지와 신규고객 유치를 위한 고객 혜택 강화는 올 한해 온라인쇼핑몰의 가장 큰 과제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