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피부염이란 비듬과 각질을 동반한 습진성 질환을 일컫는다. 지루성 피부염은 아토피처럼 난치성 질환으로, 저작극의 스테로이드제가 포함되지 않은 천연제품을 이용해야 증상을 완화시키고 치료할 수 있다.

따라서 지루성피부염에 좋은 제품을 고를 때는 단순한 피부관리가 아닌 피부개선을 목적으로 해야 하며, 예민한 지루성 피부에는 자극 없는 제품 사용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지루성 피부를 위한 전용 제품을 직접 개발해 판매하는 지루샵(www.jirushop.com)이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루카페는 2003년 개설된 지루성 커뮤니티다. 제품 개발 과정에서부터 완제품 품평까지 회원들과 함께 하나하나 꼼꼼하게 모니터 한다. 그리고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효과가 나타날 때, 비로소 제품화해 판매하는 방식을 취한다. 따라서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타제품에 비해 매우 높은 편이다.

지루성 피부는 일반피부와는 달리 과민하고 복합한 복합성이기 때문에 로션, 크림 등 보습제품의 선택과 사용이 매우 중요하다. 실제로 대다수 지루성 환자에게 잘 맞는 지루샵의 보습제품 중에서도 울트라 스킨과 트러블케어 로션의 판매가 큰폭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들 제품은 연고를 바른 것 이상의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특히 스테로이드 연고 같은 장기사용에 따른 부작용의 염려가 없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많다. 지루카페 관계자는, "지루샵에서 판매하는 세라케어와 아토피샵 제품은 국내법상 100% 화장품 성분으로 허가받은 성분만을 사용해 만든 보습 화장품이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365일 안심하고 사용가능 하다"고 말했다.

또 지루성 피부염의 상태에 따라서 다양한 제품 선택이 가능한데, 지루샵(www.jirushop.com)운영자가 추천하는 피부 증상별 케어 제품은 다음과 같다.

- 각질이 심하고 당기는 건성 지루성 피부: 고보습의 아토피샵 보습제나 윈윈로션
- 붉은 피부나 예민한 피부 증상: 액체타입의 솔루션이나 울트라 스킨
- 번들거리고 피지가 많은 지성 지루: 트러블케어 로션
- 열감이 많고 가려움이 심한 피부: 바르면 시원한 쿨링로션
- 두피지루: 식물성 유래의 윈윈샴푸와 수돗물 속의 염소를 제거하는 염소제거샤워기

이들 제품은 저자극 고보습이라는 단순한듯하지만 트러블 피부에는 매우 중요한 원칙을 지켜 제품 개발을 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현재 관련 제품은 다량 구매 혹은 세트제품 구입 시 대폭 할인을 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