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켜보아도 길거리를 돌아다녀 보아도 요즘 가장 미인으로 꼽히는 기준은 바로 작은얼굴이다. 작은 얼굴은 신체의 비율을 더욱 좋게 만들기 때문에 실제보다 키를 더 커보이게 하는 효과는 물론이고 요즘 유행하는 동안얼굴의 대표격으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전문가들이 말하길 "동알얼굴을 위해서는 작은 얼굴뿐만 아니라 얼굴의 입체감괴 볼륨감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한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양인들의 경우 얼굴이 대체적으로 펑퍼짐한 평면 얼굴이 많기 때문에 서양인에 비해 얼굴의 볼륨감과 입체감이 떨어지게 된다. 특히 얼굴을 넓어보이게 하는 옆광대는 발달한 반면 볼륨감을 주는 앞 광대 부분이 부족한 편이 많다.

볼록한 이마와 오똑한 코, 알맞게 나온 광대와 턱이 얼굴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이루어야 전체적으로 입체적이고 작아보이는 얼굴형과 함께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팝성형외과 김동걸 원장은 "최근들어 입체적이고 작아보이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 3GS입체윤곽술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3GS입체윤곽술은 코성형, 이마와 광대, 턱 등에 자가지방이식을 함께 진행하여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는 안면윤곽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이다"라고 말했다.

3GS입체윤각술은 코 자체가 낮은 경우나 입이 나와보이는 경우, 코 주변이 편평한 경우에 양악 수술 등을 하지 않고도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 상대적으로 얼굴의 크기 또한 작아 보이게 만드는 수술이다.

팝성형외과 피부과 김동걸원장은 "최근 양악수술을 하고 싶어 내원하는 환자들 중 양악수술대상에 속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흔히 작은 얼굴을 갖고 싶어서 양악수술을 하고자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그리고 최근 간편한 안면윤곽술로 각광받고 있는 지방이식도 주걱턱, 튀어나온 광대 등의 얼굴형 문제점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층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동걸원장은 "최근에는 이목구비뿐만 아니라 작은 얼굴이 미인의 기본조건이 되면서 많은 이들이 얼굴형으로 인해 고민하곤 한다.

그러나 개개인에 따라 얼굴이 커 보이는 근본원인이 있으며, 그에 따른 보완만 해준다면 얼마든지 얼굴뼈를 깎지 않고도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본원의 3GS입체윤곽술이 가지는 메리트가 크다"고 강조했다.

팝성형외과에서 독자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3GS입체윤곽술은 이마에서 코로 이어지는 라인, 코에서 턱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살려 황금비율(GOLDEN SECTION)을 만들어주는 것을 모토로 삼고 진행되는 수술로 각 개인의 얼굴형 문제점을 고려하여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