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만해도 기부할 수 있어요

“돈 없이도 마음만 있다면 클릭하세요”

지속되는 한파에 가장 고통 받는 것은 기댈 곳 하나 없이 추위와 떨고 있는 불우한 이웃들이다. 이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내미는 기부문화가 과거와 달리 다양한 형태로 보여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자신이 가진 재능만으로 충분한 기부가 가능한 ‘재능기부’가 요즘 가장 트랜드한 기부방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기부할 재능마저 없다는 사람이라도 단지 클릭 한번만으로도 불우이웃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로지아이(www.logii.com)의 ‘희망발전소’는 회원가입만 해도 지급되는 단추를 통해 후원이 가능하며, 로그인만 해도 지급되는 500단추를 모아 2,000단추가 채워지면 다시 중복후원이 가능해 기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네이버의 대표적인 기부사이트인 ‘해피빈’을 비롯해 공식 트위터를 통해 팔로잉하는 팔로어 숫자만큼 500원씩 적립해 유니세프에 기부하는 나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댓글만 달아도 100원씩 적립되는 지마켓의 이벤트 등이 큰 관심을 불러오고 있다.

이밖에 댓글을 달면 필요한 단체에 차를 기부하는 현대자동차의 기부방식 등 저마다 기업들이 독특한 기부방식을 통해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고 있다.

로지아이의 박선영 대표는 “매체의 눈부신 성장과 더불어 기부도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러한 소셜네트워크식의 기부문화는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