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20-30대 직장여성들이 여드름치료를 위해 한방피부전문한의원을 많이 찾고 있다. 광주 삼성청담미한의원 최영성 이윤진원장은 " 최근들어 20대후반에서 30대 초반 직장여성들이 스트레스성 여드름과 탈모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아 졌다고 말하면서 피부과 너무나 예민한 환자들에게는 레이져등 현대 피부미용시술을 받이 어려운 사람들이 대부분이라고 말하였다.

여드름에 대한 한방치료는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울체를 풀어주며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소화기능 장애를 회복시켜주는 한약, 염증 완화및 피부진정에 효과가 높은 한방외용제 묵은 피부각질을 제거하는 한약 스크럽등을 병행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광주 삼성청담미한의원 최영성 이윤진원장은 청담미한의원만의 특별한 여드름및 흉터 시술인 미세이식술과 미세이식침을 통하여 광주 전남 환자들에게 큰 시술만족을 주어 그 입소문이 자자하다.

피부에는 300만개 이상의 피지선이 있는데 피지선은 피부에 피지를 공급해 표면을 부드럽게 만드는 작용을 한다 여드름은 피지선 활동이 왕성해져 피지분비가 많아지거나 기름진 화장품이나 먼지등 때문에 배출이 원할하지 못한경우 생긴다.

한방에서는 여드름을( 粉刺) 라고 말하며 폐경풍열형, 비위습열형 충임부조형,간기울결형등 4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있다 폐경풍혈형은 주로 이마부위에 여드름이 생기고 가려운 경우로 호흡기가 좋지 않는 사람에게 많고, 비위습열형은 불규칙한 식사 기름진 음식 과음스트레스 등으로 얼굴 전체에 여드름이 나타나 변비등 소화불량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또한 충임부조형은 주로 입술 주위에 여드름이 발생하는 양상을 보이는데 생리불순이나 난소질환을 갖고 있는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최영성원장은 말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간기울결형은 지나친 스트레스 때문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를 말한다 주로 양볼에 여드름이 많이 나타난다.

따라서 여드름의치료는 환자 각체질에 따라 다르게 이루어진다. 예컨데 호흡기 문제가 원인리라면 호흡기능위장장애가 문제라면 소화기능 생리문제로 인한 여드름은 생리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원칙적인 처방이 각각병용돼야 한다는것이다.

최원장은 겨울철 피부관리에 주위해야 한다면서 약쑥 박하 쇠뜨기 장미등 식물을 끓일때 발생하는 수증기를 매일 또는 이틀에 한번씩 쐬면 피부보습및 진정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말하였다.

연말연시로 인하여 심한스트레스와 음주 흡연등은 피부와 특히 탈모의 주원인이 되기도 한다면서 조언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