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기가 천천히 살아나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고 전문가들은 노후를 위해서는 반드시 재테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투자에 있어 전문가들은 투자지역의 개발호재가 있는가를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하여야 하며 향후 지가 상승과 함께 부동산의 가치와 권리금, 프리미엄을 받을 수 있어야 하며 매월 보장수익을 "꼬박꼬박" 받을 수 있는가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전문가나 직장인들이 모두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할 때 꼭 보는 3가지 조건은 안전성, 수익성, 환금성이다.

그렇다면 최근 부동산이 주목할 만한 투자처는 어디일까?!!

은평 뉴타운 개발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불광동 역세권을 뽑을 수 있다.

불광 역세권은 수도권 신도시, 일산 파주 등 관문역할 지역으로 지하철 3,6호선 환승역과 서울 중심지 교통의 요지로 서북지역 최고의 핵심 상권으로 평가 받는 특급 입지 조건으로 이렇다 할 대형 쇼핑몰이 없어 외곽지역 분산되고 있는 부동산 투자 1순위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그 곳이 바로 불광동 "팜스퀘어"다.

지하8층∼지상16층에 연면적 9만 7074.39m( 2만9365평 ) 규모의 메머드급 상가인 "팜스퀘어"는 시행사 보유분만 분양하고 있어 장안의 화제다.

또한 상가 내에는 이미 2001아울렛과 킴스클럽과 CGV 9개관이 오픈하여 현재 성업중이며, 웨딩홀까지 이루어진 최고 상권의 최고 요지인건 기정사실이다.

연 확정수익률 12.6%(2년간)를 기준으로 시행사 보유분만 등기분양 하는 자체만으로도 쇼핑몰 성공에 대한 삼박자 " 탄탄한 수익성 + 확실한 안정성 + 자부심에 대한 환금성 " 을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10년간 임대 보장(2007년 이후)은 물론 매년 수익금을 배당함으로써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실투자금 4천만원대부터 2억원 투자가 가능하고 월세도 2년간 약 50만원∼170만원 수익이면서 추후 매출액에 대한 보장수익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확실한 수익형 부동산 상가의 점포를 분양 받는 다는 것은 노후대책·재테크의 큰 힘이 되는 것이며, 이러한 상가는 추후에도 쉽게 나올 수 없다는 전망이다.

따라서 팜스퀘어 관계자는 " 현재 오픈과 함께 시행사 보유분을 특별등기( 토지+건물 ) 분양하고 있으므로 서두른다면 접수가 가능하다" 고 말했다.

점포 위치는 선착순 호수지정이며 위치에 따라 향후 권리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그만큼 유리하다. 점포 배정은 선착순 호수 지정이며 신청 접수를 해야지만 좋은 자리(점포)를 배정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