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크! 뉴욕 멋쟁이처럼 이제 현지의 맛을 그대로~”
미국육류수출협회는 롯데마트와 함께 미국산 냉장 T본(T-bone) 스테이크 부위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첫 선 보인다. 롯데마트에서 15일부터 진행되는 T본 스테이크, 안심, 등심 및 채끝 프리미엄 스테이크 부위 특가 판매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은 뉴욕 전통 T본 스테이크를 가정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미국산 냉장 티-본 스테이크 국내 유통업체 첫 소개
- 7월 15일(목) ~ 7월 21일(수) 7일간 롯데마트 모든 지점에서 실시

- 미국산 냉장 티-본 스테이크 국내 유통업체 첫 소개 - 7월 15일(목) ~ 7월 21일(수) 7일간 롯데마트 모든 지점에서 실시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양지혜, www.beefstory.co.kr)는 롯데마트(대표이사 노병용)와 함께 미국산 냉장 T본(T-bone) 스테이크 부위를 국내 대형마트에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7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미국산 프리미엄 스테이크 부위로 국내 첫 선을 보이는 T본 부위를 포함한 냉장 안심, 등심 및 채끝 스테이크 등 다양한 미국산 프리미엄 스테이크 부위 판매를 시작한다. 소의 등심부위에 해당하는 T본 스테이크는 ‘T’자 모양의 뼈를 중심으로 부드러운 안심과 풍미가 좋은 채끝등심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 부위이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롯데마트 전 점에서는 T본 부위를 포함한 등심 및 채끝 스테이크 등 다양한 프리미엄 냉장 소고기 스테이크 부위를 100g당 3,980원 특가로 판매하며, 일부 매장에서는 시식행사를 통해 직접 맛을 보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국육류수출협회 양지혜 한국지사장은 “미국산 쇠고기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구이용뿐만 불고기 감부터 최고급 스테이크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큰 장점” 이라며 “특히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T본 부위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접할 수 있는 메뉴이지만, 이제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들이 품질 좋은 미국산 냉장 쇠고기 스테이크를 좋은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엣지 있는 홈쿠킹? 아메리칸 T본 스테이크로 완성”
미국육류수출협회는 롯데마트와 함께 미국산 냉장 T본(T-bone) 스테이크 부위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첫 선 보인다. 롯데마트에서 15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T본 스테이크를 포함한 프리미엄 스테이크 부위 특가 판매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은 뉴욕 전통 T본 스테이크를 가정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롯데마트에서 미국산 프리미엄 스테이크 제품을 1Kg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8,000명에게는 가정에서 호텔 레스토랑급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보다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허브솔트’를 증정한다.

맛있는 T본 스테이크 조리법

재료: 미국산 T본 쇠고기 스테이크, 감자, 당근,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등 어울림 야채 약간
양념: 식용유,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춧가루

만들기:

스테이크 준비
1) 스테이크는 키친타월을 이용해 표면의 물기를 제거한다.
2)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센 불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 티-본 스테이크 올린다.
3) 육즙이 올라오면 한번만 뒤집어 양쪽이 노릇해질 때까지 구운 뒤, 다시 오븐에 넣어 원하는 정도로 익혀준다. (고기 표면을 충분히 익혀야 육즙이 빠져 나가지 않는다)

야채 준비
1) 감자, 당근, 브로콜리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소금을 넣은 끊는 물에 살짝 익힌 뒤, 버터를 두른 팬에 노릇할 때까지 익힌다.
2) 아스파라거스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소금, 후추 및 올리브오일을 뿌려 오븐에서 살짝 익힌다.

마무리
1) 접시에 잘 구워진 스테이크 놓고, 야채를 장식한다.

미국육류수출협회 (U.S. Meat Export Federation) 소개

미국육류수출협회(U.S. Meat Export Federation)는 미국 내 쇠고기와 돼지고기 생산자, 비육업자, 곡물 생산자, 정육 가공업자, 수출업자 및 농축산물 관련 업체들이 설립한 비영리 기구이다.

한국 사무소는 1991년 12월부터 서울에서 업무를 시작하여 각종 정보 제공, 소비자 기호 조사, 수입업무 안내와 함께, 세미나, 매장 프로모션, 셰프 컨설팅 프로그램, 육류관련 책자 발간, 뉴스레터 발간, 매장용 POP 개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순수 곡물로 키워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미국산 육류의 홍보는 물론 한국의 소비자들의 질 높은 식생활 문화창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