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금융사기 2006. 6월 첫 발생 이후 2010. 1월까지 14,375건 20,900명 검거

경찰청에서는 전화금융사기의 심각성을 파악하고, 현 정부 들어 피해감소를 위해 강력한 단속과 제도개선 및 지속적인 홍보활동 등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피해예방 활동에 주력한 결과 2006. 6월 최초 발생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던 전화금융사기 피해가 2009. 3월을 정점으로 감소추세로 돌아섰다고 발표했다.

지난 2년간 경찰은 전화금융사기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범죄의 시발점인 전화 관련 통신제도의 개선, 예금이체 관련 금융제도 개선 및 강력한 단속활동과 중국 경찰과 공조체제 구축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쳤다.

2008. 5월 전화금융시기 근절을 위한 통신제도 개선 회의를 개최하고 전화금융사기 문제점 및 대책을 총리실에 보고하여, 총리실.경찰청.방통위.금감원 등 합동으로 보이스피싱 근절 실무대책단 회의를 통해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 시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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