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후보·함정·항공기 운용·해양과학수사 전문인력 등 14개분야 채용

해양경찰청에서는 2010년 제1회 해양경찰공무원 채용계획을 공고하고 공채를 비롯해 항공조종사, 해기사면허 소지자 등 경찰관 300명과 일반직 15명을 채용한다.

해양경찰청의 이번 채용은 경찰간부후보, 순경 등 공채를 비롯하여 전경감축에 따른 대체인력 확보와 신조함정 및 항공기 도입에 따른 장비 운용인력으로 채용분야는 해기사면허소지자?군 함정운용?조선기술 및 해경전경 등 130명과 고정익과 회전익 조종사를 비롯한 항공기운용인력 27명 및 기타 정보화통신, 잠수, 외국어 등 총 14개분야로 나누어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채용에서는 사체검시, 해양미생물분석, 프로파일링 경력자 등 실무현장에서 활동할 전문인력을 영입하여 해양에서의 과학수사 역량을 강화하려는 해양경찰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해양경찰청은 09년 채용시험부터 도입한 ‘외부전문가 위촉’ 심층면접이 성공적이라고 분석하고 경찰관으로서 가져야할 바람직한 인성과 도덕성을 갖춘 사람을 선발하기 위해 심층면접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2010년 제1회 해양경찰청 채용계획은 2월 11일 해양경찰청 소속기관과 각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하고 2월 18일부터 3월 9일까지 20일간 해양경찰청 채용시스템(http://kcg.huszone.co.kr)을 통해 응시원서를 접수하고 3월 27일 필기시험을 거쳐 간부후보와 일반직은 4.16(금), 나머지 분야는 6.4(금)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채용분야, 자격요건, 세부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 알림광장 채용정보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