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주유소 습격사건2>(감독: 김상진 / 제작: 시네마서비스, ㈜감독의 집)에서 유일한 1편 멤버로 합류한 박영규가 이번엔 영화 OST를 통해 20년 만에 다시 가수로 돌아온다고 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만능 엔터테이너의 원조 박영규 OST곡 ‘오늘도 참는다’ 부른다!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고 잘하는 이들을 일컬어 우리는 ‘만능 엔터에이너’라고 부른다. 최근 연예계를 사로잡은 많은 만능 엔터테이너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박영규가 5년 만에 스크린 복귀하는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2>를 통해서 가수에도 재 도전할 예정이다. 89년 공식 발매되었던 앨범 이후로 그가 노래를 부르는 것은 근 20년 만이다. 중 저음의 보이스에 안정적인 음색으로 가수로도 손색이 없었던 그는 이번 영화와의 특별한 인연으로 영화의 OST곡 중 ‘오늘도 참는다’를 부르게 된 것. 이번에 박영규에 의해서 새롭게 탄생하는 노래 ‘오늘도 참는다’는 1편에서는 ‘캔’의 배기성이 불러 화제를 모았던 곡이다. ‘오늘도 참는다’는 하루 하루 빠듯한 일상 속에서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비굴해 질 수 밖에 없다는 내용의 가사로 99년 당시 IMF등 힘겨운 경제 상황 속에서 3~40대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으며 애창곡 TOP 순위에 오르기도 했던 곡. 이번엔 박사장의 테마 곡으로 재 탄생되어 10년 전 습격에 복수를 다짐했지만 다시 습격단들에게 당하고야 마는 박사장의 처지와 묘하게 맞물려 웃음을 줄 예정이다.

애환 담긴 가사, 하지만 힘찬 멜로디! 아이러니함의 매력!
“노래를 부르는 나도, 듣는 사람도 가슴이 뻥 뚫리게 하는 노래가 될 것!”

쟁쟁한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영화 속에 삽입되었던 음악 전부가 ‘히트’했었던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의 OST를 뛰어넘는 더욱 드라마틱한 음악을 선사할 이번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2>의 OST에는 1편과 마찬가지로 김상진 감독과의 오랜 파트너 십을 이루어온 손무현 음악감독이 다시 한번 참여했다. 손무현 음악감독은 1편의 많은 곡 중에서 ‘오늘도 참는다’를 리메이크한 이유에 대해서 “열심히 살려고 하지만 잘 되지 않고 또 당하기만 하는 박사장의 처지와 가사가 절묘하게 맞았고, 박영규 선생님의 페이소스가 묻어나는 음색이 이 노래를 더욱 잘 살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래를 부른 박영규 역시 “이 노래를 부르니 가슴 속에 쌓였던 것이 확 풀리고 기분이 더욱 좋아지는 것 같다. 노래를 듣는 사람들도 같은 기분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세대 아이돌 그룹 ‘비스트’의 참여로 관심을 모은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2>의 OST는 주연배우인 박영규까지 합류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중고등학생부터 중년층까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돌아온 <주유소 습격사건2>는 1월 21일 개봉하여 전국 극장가에 다시 한번 <주유소 습격사건2> 신드롬을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