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천하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그때그집’ ‘탁사발’ ‘링팡도너츠’ 등에서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내놨다. 쿠폰은 천상천하 홈페이지(www.cscha.co.kr) 및 그때그집, 탁사발, 링팡도너츠 홈페이지에서 프린트 해 사용하면 된다.

서늘한 가을, 따뜻한 오뎅 국물에 소주 한 잔이 절로 생각나는 계절이다. 퇴근 후 오랜만에 친구와 함께 술잔을 기울여 보는 건 어떨까.

한국형 퓨전 선술집 ‘그때그집’의 창업 열기가 ‘추억의 계절’ 가을을 맞아 더욱더 높아지고 있다.

그때그집은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천상천하(www.cscha.co.kr 대표 장우석)가 ‘탁사발(www.taksabal.co.kr)’에서 얻은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함께 학창시절, 군대시절 등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인테리어를 구성해 인기를 끌고 있는 선술집이다.

그때그집이 창업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일반인들에게 친숙한 복고풍 인테리어, 다양한 신메뉴, 저렴한 창업비용 등을 들 수 있다. 학창시절, 군대시절을 떠올리는 칠판, 군복 등의 실내 인테리어는 그때그집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켜 친숙한 느낌을 전해주기 충분하다.

또 천상천하는 조리개발연구소를 운영하며 색다른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제 소스는 물론 소비자들의 기호와 건강에 맞는 다양한 메뉴는 그때그집을 운영하고 있는 천상천하만의 노하우가 담겨 만들어지고 있다. 특히 천상천하는 조리개발연구소를 통해 최소 인원으로 맛있는 메뉴를 조리할 수 있도록 메뉴와 레시피를 체계화 해 그때그집 전국 매장에서는 똑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때그집 전속모델 "배도환"과 "하이옌"은 자주 행사장을 찾아가 주점을 찾은 손님들과 함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

마지막으로 그때그집의 창업비용은 10평 기준으로 4천 만원∼6천 만원 정도로 다른 창업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그 결과 위험부담은 적은 반면 수익이 좋아 소자본, 소형평수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창업아이템이다.

장우석 대표는 “지난 8월 14일 부천 오정구에 1호점을 낸 그때그집의 경우 임대보증금을 포함해 5천만 원도 채 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현재 하루매출이 300만원을 올리는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때그집’의 창업비용은 10평 기준으로 4천 만원∼6천 만원 정도로 다른 창업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그 결과 위험부담은 적은 반면 수익이 좋아 소자본, 소형평수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창업아이템이다.

 

한편, 천상천하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그때그집’ ‘탁사발’ ‘링팡도너츠’ 등에서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내놨다. 쿠폰은 천상천하 홈페이지(www.cscha.co.kr) 및 그때그집, 탁사발, 링팡도너츠 홈페이지에서 프린트해 사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