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즈웰산부인과 신림점

출산율 저하, 타 진료과목의 병합진료, 낮은 수가, 대형병원 집중화 등으로 산부인과 개인병원의 경영난이 심각한 상황이다. 게다가 의료시장개방이 점차 가시화 되어감에 따라 이들 산부인과 개원가의 어려움은 더욱 심화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산부인과 최초로 혁신적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는 곳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쉬즈웰산부인과이다.

산부인과 MSO 전문기업 ㈜쉬즈웰네트워크(www.shes-well.com / 대표이사 임병철)는 혁신적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바탕으로 산부인과 네트워크 사업에 본격 진출하였다고 밝혔다.

현재 산부인과 개원의원이 처해있는 경영난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문화, 표준화를 통해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는 것만이 유일한 대안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쉬즈웰네트워크의 차별화 포인트는 병원경영환경의 혁신이라고 할 수 있다. 오랜 임상경험과 첨단 시설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쉬즈웰네트워크에서 자체 개발한 MTPs(Medical Total Process System)는 병원통합관리 시스템으로 국내 산부인과에서는 쉬즈웰산부인과에서 최초로 도입 운영 중에 있다고 하였다.

MTPsTM 는 병원의 인사, 회계, 진료, 물류 등 병원운영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을 통합 관리해주는 것으로 실제로 쉬즈웰산부인과에서는 차트를 찾아 볼 수 가 없다. 또한 자체 개발한 VR 영상시스템인 SISTM(Sheswell Interactive System)는 보다 과학적이고 전문화된 상담을 통하여 고객의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일반 개인병원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개인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1:1 맞춤 상담을 통하여 고객의 다양한 의료 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고객 만족을 위한 호텔급 서비스도 쉬즈웰네트워크의 차별화된 서비스 중 하나이다.

특히,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산소발생기와 개인 PC 그리고DVD / TV가 구비되어있는 미래지향적인 1인 회복실은 독창적인 디자인을 넘어서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단연 돋보이는 쉬즈웰네트워크만의 지적재산권이다.

이밖에 회원병원에 대한 지원, 물류 시스템도 구축하였다. 국내외 유명한 의료품 유통 및 의료장비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병원에 안정적으로 물품 및 장비를 공급과 신속한 A/S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또한, 정기적으로 회원병원 원장들에게 전문 클리닉 진료 지도를 실시하고 경영 및 관리 노하우 제공하고 있다.

쉬즈웰네트워크의 임병철 대표이사는 “병원경영 환경은 새로운 차원으로 변화되고 있어 산부인과 개인병원의 적극적인 대응이 요구된다” 며 “이제는 혁신적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창조적인 경영(Creative Management)을 실천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혼여성 전문 산부인과 ‘쉬즈웰’ 소개>
쉬즈웰산부인과는 국내에서는 드물게 미혼여성 전문 산부인과이다.자신의 삶을 존중하고 자신 있는 삶을 영위해 나가는 현대 젊은 여성들을 대변하는 의미의 쉬즈웰은, 이미 서울경기지역에서의 20~30대 젊은 여성층에게 미혼여성 전문 산부인과의 대명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2009년 6월 현재 쉬즈웰네트워크 회원병원 10개점이 운영 및 운영예정에 있으며, 전국 주요 의료거점지역 중심으로 30여개의 네트워크 병원으로 확장 예정이다.

2006년 12월 : 쉬즈웰산부인과 1호점(신촌점) 개원
2007년 12월 : 쉬즈웰산부인과 2호점(강남점) 개원
2008년 01월 : 쉬즈웰산부인과 MSO 지주회사 ㈜쉬즈웰네트워크 법인 출범
2008년 05월 : 쉬즈웰네트워크 마케팅 사업부 신설
2008년 06월 : 쉬즈웰 브랜드 이미지 조사 실시
2008년 07월 : 쉬즈웰(SHSEWELL) 상표(서비스표) 출원
2008년 08월 : 쉬즈웰네트워크 물류 사업부 신설
2008년 11월 : 종합광고대행사 독립법인 ( ㈜애드인플랜 )
2009년 01월 : 쉬즈웰네트워크 가맹사업부 신설
산부인과 최초 MTPS(병원통합관리시스템) 개발
쉬즈웰산부인과 3호점(명동점) 개원
2009년 02월 : 수즈웰산부인과 4호점(신림점) 개원
2009년 06월 : 쉬즈웰(SHESWELL) 상표(서비스표 제35류, 제42류, 제44류)등록
2009년 08월 : 쉬즈웰산부인과 5호점(건대점) 개원 예정
2009년 11월 : 쉬즈웰산부인과 6~9호점(화곡점, 수원점, 대전점, 대구점, 광주점) 개원 예정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