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 시네폴리스 조감도

김포시와 김포시도시개발공사는 본격적인 사업추진 단계에 있어 추진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사업시행 전략과 분야별 대응방안을 마련하고자 지난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일정으로 '김포한강 시네폴리스 조성사업관련 2009년 실무진 워크샵'을 을왕리 골든스카이리조트 에메랄드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샵에는 김포시청 도시경관과장 외 3명과 김포시도시개발공사 사업계획실장 외 6명 및 관련 용역사가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국내 저명 전문가를 초청하여 '한국 영화산업진흥정책(영화진흥위원회 남양주촬영소 원천식 소장),복합 개발사업의 사업화 방안 및 금융 PF시장 전망((주)알디엔컨설턴트 원동연 이사, 외환은행 최윤현 팀장), 세계화·지방화 도시전략(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최막중교수), 유비쿼터스 시네폴리스 전망(극동대학교 전성환 교수)'등의 주제 발표 후 현재 김포한강 시네폴리스사업의 사업화 방안 및 사업전략에 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포한강 시네폴리스 워크샵 장면
이어서 실무진의 분담토의를 진행하여, 김포한강 시네폴리스 도입 컨셉의 정립, 사업시행전략과 방안, 향후 관련기업유치마케팅과 사업추진을 위한 조직 구성 등 사업의 전반적인 내용에 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김포시와 김포시도시개발공사 김포한강 시네폴리스 실무추진단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김포한강 시네폴리스 조성사업의 구체적 실현방안을 마련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김포도시개발공사 소개: 김포도시개발공사는 김포시의 균형발전을 위해 설립된 공기업입니다. 김포한강 신도시 개발과 김포한강 시네폴리스 등을 통해 환경과 지식산업이 잘 어우러진 미래형 신도시를 건립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