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사장 오지철) 쿠알라룸푸르지사는 한국관광브랜드인 Korea, Sparkling의 런칭 2주년을 계기로 말레이시아 전역에 한국관광을 홍보하고 방한객 유치증대를 위해 5월을 "Korea Sparkling Month"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행사 일정으로는 수도권의 유명 쇼핑몰인 Sunway 쇼핑센터에서 한복 체험 및 스키체험 행사를 실시히며 말레이시아 주요여행사들과 함께 한국여행상품 판매 행사도 병행하게 된다. 또한 말레이시아 비보이 경연대회 예선과 결선을 열어 말레이시아 젊은층을 타겟으로 한국 관광 및 문화 홍보 활동도 전개한다.

23일과 24일에는 쿠알라룸푸르 시내에 위치한 MCA홀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비언어극인 (주)예감의 브레이크아웃 공연 행사를 수차례에 걸쳐 진행하여 수준 높은 한국의 문화와 공연 예술을 현지에서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26일에는 페낭지역에서 100여명을 초청하여 여수엑스포 준비상황 소개 설명회를 통해 말레이시아내에 2012 여수엑스포 홍보를 강화하고 향후 여수엑스포 방한관광 상품 개발 등을 유도할 계획이다.

관광공사는 이번 행사로 말레이시아 현지에서의 한국관광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가 상승하여 한국으로의 관광객 유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