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 방지 위해 방역 수칙을 따른 1인 시위 실시

  강기훈 18일 오전 대전지방검찰청 앞에서  검찰의 엄중한 수사를 촉구하는 1인시위를 하고 있다.
  강기훈 18일 오전 대전지방검찰청 앞에서  검찰의 엄중한 수사를 촉구하는 1인시위를 하고 있다.

[뉴스데일리]자유의새벽당(이하 ‘새벽당’) 강기훈 대표(이하 ‘강 대표’)는 2월 18일(목) 오전, 대전지방검찰청 앞에서 백운규 前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구속영장이 기각 되는 등 문재인 정권과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월성 원자력발전소 관련 수사 방해에 맞서 관할 대전지방검찰청의 엄중한 수사를 요청하는 1인 시위를 열었다.

앞서 지난해 12월 22일(화) 강 대표는 대전지방검찰청 앞에서 ‘자유대한민국 국민을 보호하는 창과 방패’와 ‘검사선서’ 내용 중 일부가 적힌 피켓을 들고 법과 정의를 수호하고 불의의 어둠을 걷어내는 공평한 검사가 외압에 흔들리지 않고 진실의 불을 밝혀달라고 요청하는 1인 시위를 실시한 바 있다.

강 대표는 “‘범죄 혐의 소명이 충분치 않다’는 법원의 사유는 말이 되지 않는다. 기각이야 말로 사법농단”이라며 “산업부의 공무원 2명이 장관 지시 없이 독단적으로 범죄행위를 한 것은 불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 영장실질심사에서 구속영장이 기각 된 후 수사지휘라인에 있는 검사 세명이 옷을 벗었다. 이때도 명백히 정권의 수사방해가 있었다. 수사방해에도 불구하고 1년 반이 지난 후 김 전 장관은 1심에서 2년 6개월 실형을 선고 받았다”며 “김은경 환경부 장관의 사안과 같이 지금 문정권은 본인들에게 향하는 수사를 무력시키기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이에 맞서 검사들은 오로지 국가와 국민만을 보고 정도와 원칙에 따른 수사를 통해 한치의 의혹도 없이 사건의 전말을 밝혀줄 것을 대전지방검찰청에 요청한다. 검찰을 우리 국민이지 지킨다”고 밝혔다. 또한 “사실 백 전 장관도 중간책임자다. 문 대통령이 ‘월성 1호 영구 중단은 언제하느냐’의 발언 이후 경제성 평가 조작이 이루어졌다. 원전비리 수사 차단을 위해 최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의 검찰 인사가 행해진 것”, “청와대 인사수석과 민정수석 그리고 김수현 전 사회수석, 문재인 대통령까지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강 대표는 우한폐렴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새벽당원을 대표해 1인 시위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시위이나 방역당국에 부담을 줄 순 없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을 다시 한 번 위대하게(Make S.Korea Great Again)!’라는 문구 아래 반중친미(反中親美)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자유 대한민국 수호를 위한 노력 또한 계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