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우>의 알렉스 프로야스감독의 신작 재난블록버스터 <노잉>이 지난 16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몰이에 성공하고 있다. 50년전에 숫자로 예언되었던 인류의 미래를 그린 영화 <노잉> 속에 담긴 숫자의 의미를 살펴보았다.

베토벤 심포니 7번에서 인류의 미래를 암시한 숫자 33까지
영화 <노잉> 속에 담긴 숫자의 의미


50
<노잉>은 50년 전에 남긴 타임캡슐에 담겨진 숫자를 해독, 다가오는 대재앙을 막으려는 천체 물리학자(니콜라스 케이지)의 고군분투를 그린 영화.

1
영화<노잉>속에 등장하는 비행기 추락장면은 원샷으로 촬영됐다. 리얼하고 긴박한 재난의 모습이 담겨 마치 눈앞에서 벌어지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2
니콜라스 케이지는 아들이 2명 있다. 패트리샤 아퀘트와 결혼하기 전 여자친구사이에서 태어난 웨스턴 케이지와 앨리스킴과의 아들 칼 엘 코폴라 케이지. 그는 <노잉>을 아들을 위한 영화라고 했을 만큼 그가 아들을 키우면서 느꼈던 사실적인 부성애를 담았다.

7
베토벤 심포니 7번
니콜라스 케이지가 혼란스러운 도시를 통과하며 듣는 음악. 아비규환의 외부의 모습과 달리 모든것을 관망한듯 유유히 음악을 들으며 도시를 통과하는 니콜라스 케이지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81
첫번째 비행기 추락 사고에서 죽은 희생자의 수

33
마지막 예언의 숫자. 인류의 대재앙을 암시하는 비밀이 숨겨져 있다.

본격적인 흥행전쟁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30일 한국영화 개봉작들과의 맞대결 관심증폭!


영화 <노잉>은 타임캡슐속에 담긴 숫자를 통해 인류의 대재앙을 막으려는 천체물리학 교수 존(니콜라스 케이지)의 고분분투를 그린 재난블록버스터. 그러나 기존의 재난블록버스터들이 보여준 관습적인 결말을 뒤집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이며 평단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4월 비수기와 경쟁작이 많다는 악조건 속에서도 새로운 흥행 법칙을 만들며 앞으로의 본격적인 흥행성적을 기대케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