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먹거리 제도 안내, 비방문 민원신청, 인증정보검색 등 통합서비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허윤진)은 금년 4월20일부터 소비자와 농업인을 대상으로 친환경인증농산물, 우수관리농산물(GAP), 농축산물원산지식별정보 등에 대한 농식품 안전·품질통합정보시스템(www.Agrin.go.kr)을 개통하여 정보제공 및 민원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Agrin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는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고, 농업인은 비방문 민원 접수 및 증명서 발급, 처리상황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하다.

농산물안전성관리 등 56종에 이르는 민원신청의 접수 및 증명서 발급과 친환경인증 농산물, GAP인증 농산물 등에 대한 생산농가, 심사정보, 사후관리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올해 안에 농식품 원산지 정보 및 우수식품(전통식품, KS식품, 유기가공식품) 인증정보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농관원은 소비자, 농업인들의 Agrin 시스템 이용 시 궁금증,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단위의 IT 도우미 콜센터(☎1644-8778)를 Agrin 시스템 개통에 대비하여 4월 1일부터 자체 운영하고 있다. 

IT 도우미 콜센터에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전화를 받는 동시에 민원인(소비자 또는 농업인)의 동의 하에 민원인 PC를 원격으로 접속하여 화면을 보면서 안내를 하는 원격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