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박종욱)은 이론과 경험을 겸비한 우수한 생물자원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제 3기 「생물분류 이해 인턴쉽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오는 4월 20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전국의 생물학 또는 관련 전공 3학년 및 4학년 대학생 20명으로 서류심사를 통하여 선발한다.

금번 개설되는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인 2009년 6월 29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 8주간에 걸쳐 공통 교육과 부서별 생물자원 관련 프로젝트 수행으로 진행된다.

2주 동안 실시하는 공통교육은 식물, 무척추동물, 척추동물 등 주요 생물군별 연구 방법, 생물자원 전시기법 등을 강의 및 실습을 통해 익히며, 나머지 6주간은 각 부서에 배정되어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국립생물자원관 업무를 직접 경험하게 된다.

이번 인턴쉽 과정은 생물 관련분야의 현장 실습 교육 및 전공 분야의 업무 훈련이 수반된 만큼 생물분류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통교육 및 부서별 프로젝트를 수행한 학생들에게는 수료 후 국립생물자원관에서 발행하는 수료증과 소정의 일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국립생물자원관에서는 앞으로도 인턴쉽프로그램을 학기별로 개설하여 날로 심화되어 가고 있는 생물자원의 국가 경쟁력 시대에 대비한 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그동안 제1기와 제2기 생물분류 이해 인턴쉽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국 26개 대학 38명의 대학생을 배출한 바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www.nibr.go.kr)에 공지되어 있는 ‘제 3기 인턴쉽 프로그램 지원서’를 작성하여 재학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과 함께 2009년 4월 20일부터 5월 1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교육과 교육팀(032-590-71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