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국립환경과학원과 (사)한국기후변화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녹색성장과 저탄소사회 구현을 위한 국제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스턴보고서를 작성했던 영국 스턴팀의 수석 경제학자 Mattia Romani 박사 등 6명의 외국인 전문가와 국내 전문가 5명을 초청, 총 11명의 녹색성장과 저탄소사회 관련 주제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금번 국제 세미나는 선진국의 녹색성장 정책과 녹색구매를 통한 온실가스저감 및 저탄소사회 추진전략, 미래 녹색기술 동향 등에 대해 통합적으로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아울러 본 국제 세미나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국가 비전을 구체적으로 실현해 나가는 단계에서 선진국의 녹색성장 정책 및 녹색기술 동향 등을 국내에 소개함으로서 정부를 비롯한 관련 산·학·연 관계자에게 많은 시사점을 제공할 것으로 판단된다.

세미나는 오전 9시에 시작하며, 국립환경과학원 이석조 부장의 '녹생성장정책'에 대한 특별강연으로 시작해 두 세션으로 나뉘어 세션1 에서는  '녹색구매 및 저탄소사회'의 주제로 진행되며 세션2 에서는 '녹색기술과 녹색성장'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세미나 막바지에 이르러 7명의 패널참가자들의 토론을 끝으로 만찬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