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정릉관리소(소장 정진호)가 5월 4일부터 24일까지 조선왕릉과 북한산국립공원에서 자생하는 야생화를 소재로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그동안 소장하거나 최근에 촬영한 조선왕릉과 북한산국립 공원에서 자생하는 야생화 사진(용량 2MB이상, jpg파일)을 웹하드(www.webhard.co.kr/ ID w5133, PW j5133)에 올려 응모할 수 있으며 출품작은 1인당 2점 이내이다. 특히 왕릉과 자연을 배경으로 꽃과 문화재가 잘 어우러진 작품에는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입선작은 해당분야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5월 29일 정릉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으로는 으뜸상 5명, 버금상 8명, 격려상 10명에게 상장 및 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며, 6월 한 달 동안 정릉(貞陵) 정자각과 관람로 주변에서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입선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정릉관리소로 문의(전화 02-914-5133)할 수있다.

조선왕릉은 죽음을 장엄하는 공간으로 능침과 재실, 문·무석인 등 석물, 각종 문양 등을 조각한 병풍석 등이 시대별로 각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능 주위의 아름다운 숲은 이미 세계적인 경관적 가치를 인정받아 UNESCO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